갈색냉과 통증 후 증상 호전, 산부인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2~3일 갈색냉과 배꼽 우측 아래 알싸한 통증이 있다가 이제 괜찮아졌거든요 그래도 산부인과를 가는게 좋을까요?
2~3일 갈색냉과 배꼽 우측 아래 알싸한 통증이 있다가 이제 괜찮아졌거든요 그래도 산부인과를 가는게 좋을까요?
AD
네, 갈색 냉과 특정 부위의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갈색 냉은 때때로 정상적인 생리 현상일 수도 있지만, 감염, 자궁 내막증, 자궁 근종, 임신 초기의 출혈 등과 같은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어요. 통증이 사라졌다고 하더라도, 이전에 느꼈던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전문의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고, 상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특히,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자궁내 폴립과 같은 질환에서도 발생할 수 있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원인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부정출혈이 의심되어 고민입니다. 저는 만 21세 여성이고, 생리주기는 평균 33일입니다. 5월에는 5/6~5/11, 6월에는 6/10~6/14까지 생리를 했는데요. 제가 생리를 할 때 3일째 이후에는 양이 급격히 적어져서 6/14, 6/20, 6/21에 관계를 했습니다. 질외사정으로요. 그런데 21일 관계 후부터 갈색냉이 28일까지 나왔습니다. 주로 변을 볼때와 같이 복압이 상승할 때 나왔고, 약간의 갈색혈은 하루에 팬티라이너에 검지손톱만큼만 나옵니다. 양은 굉장히 적지만 소변볼 때나 대변을 보고 난 후 닦을 때 갈색으로 묻어나오는게 있습니다.. 일요일인 29일부터는 갈색냉도 갈색혈도 안 나오고 있는데 이게 부정출혈인지, 배란혈인지, 착상혈인지, 아니면 질염으로 인해 발생한 건지 궁금합니다.. 저는 배란혈이 나와본적은 지금까지 한번도 없습니다. 오전에 산부인과 내원해야할까요? 아님 그냥 생리까지 지켜봐도 될까요. 만약 내원해야한다면, 저는 무슨 검사를 받아야되나요?
갈색분비물이 안나왔는데요 관계후 조금씩 묻어나와요 볼일보고 닦을때도 한번씩 묻어나오기도하고 팬티라이너에 묻어나오기도하구요 아랫배는 안아파요 계속나오는게아니지만 멈추지않고 계속묻어나오면 산부인과라도 다녀와야겠죠? 사진을올리려해도 안되네요..,
배가 오래전부터 자주 아팠어요 대부분 아플때 아랫배나 배꼽위주로 아프고 설사를 자주해요 이런증상이 산부인과쪽으로도 이상이 있을수 있나요? 설사때문에 내과로만 가봤는데 산부인과쪽도 가야하는지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