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치료 약 복용 기간은 환자마다 다른가요?
엄마 유방암 2기 치료를 5년 받으셨는데 5년 좀 넘게 약을 복용하는 사람도 있나요? 5년 받았는데 한번 더 검사 오라고 해서요 기간이 딱 정해져 있는건 아닌가요 ? 환자마다 다른가요?
엄마 유방암 2기 치료를 5년 받으셨는데 5년 좀 넘게 약을 복용하는 사람도 있나요? 5년 받았는데 한번 더 검사 오라고 해서요 기간이 딱 정해져 있는건 아닌가요 ? 환자마다 다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방암 치료 약 복용 기간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유방암 치료 약 복용 기간은 환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르몬 수용체 양성 유방암의 경우 5년간 호르몬 치료를 기본으로 하지만, 환자의 상태나 재발 위험도에 따라 치료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부 고위험 환자들은 5년 이상(보통 10년까지) 호르몬 치료를 지속하는 것이 재발 위험을 더 낮출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5년이 지난 후에도 의사가 추가 검사나 치료 연장을 권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질문자님 어머니의 경우, 담당 의사가 추가 검사를 요청한 것은 현재 상태를 평가하고 추가 치료 필요성을 판단하기 위함일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상태에 맞춘 맞춤형 치료 접근법의 일환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의사의 권고를 따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유방암초기환자로 항암.방사선치료끝난지 2년이되어가는데 종합영양제 등 좀 챙겨먹고있는데 넘 피곤하네요.병원에선 암환자들이 피곤을 호소한다고 하는데...영양제조합 자세히 알려주세요.

1기양성 유방암 환자인데요ᆢ 살찌면 안된다고 하는데 빠지지 않아서요 다이어트약 복용은 안되는지요?

유방암수술후 음식선물을하려하는데 표고버섯같은거 드려도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양배추브로콜리즙도 생각중이구요 이런거드려도될까요? 아니면 어떤음식이 괜찮을지요? 어디물어볼데가없어서 여기질문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