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월 아기가 울면서 우유를 토하고 열이 38.3도까지 올랐어요. 소아과 방문이 필요할까요?

조OO • 2024.12.23

20개월 아기가 10일째 기침감기가 있었고 따로 열이있진않아 병원에 가지않았습니다. 그런데 어제부터 많이 울고보채더니 먹었던우유를 토하고 열은 38.3도까지 올랐습니다. 참고로 한달전 중이염 치료전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우유와 이부프로펜을 먹고 잘놀고있는데 오늘 소아과 방문이 필요할까요?

감기발열구토중이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2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가 우유를 토하고 열이 38.3도까지 올랐다면, 소아과 방문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20개월 아기가 10일째 기침을 하고 있고, 최근 중이염 치료 이력이 있다면 감염의 징후일 수 있으며, 중이염이 재발했거나 다른 감염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이가 잘 놀고 있는 상태라도, 감기 증상이 지속되고 고열이 나타난 경우에는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열이 나면서 잘 못 먹고, 축 처진 모습을 보인다면 탈수 위험을 염두에 두고 수액처치가 가능한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면서 열이 잡힌다면 관찰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의 상태가 호전되지 않거나 더 악화된다면 즉시 소아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