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 소풍 후 미열이 날 수 있나요?
5살 만3살 남아입니다 더운날 소풍가서 많이 걷고 힘들면 미열이 날 수도 있나요? 다리가 아프다고 하더니 미열이 좀 올라와서요
5살 만3살 남아입니다 더운날 소풍가서 많이 걷고 힘들면 미열이 날 수도 있나요? 다리가 아프다고 하더니 미열이 좀 올라와서요
AD
아이들이 더운 날 소풍에서 많이 걷고 활동한 후 미열이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성인보다 체온 조절 능력이 덜 발달되어 있어 더위에 노출되면 일시적으로 체온이 상승할 수 있어요.
과도한 신체 활동과 더위로 인한 피로가 쌓이면 몸에 스트레스가 생기고, 이로 인해 일시적인 미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다리가 아프다고 한 것도 과도한 활동으로 인한 근육 피로의 신호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이런 상황에서의 미열은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에게 시원한 물을 충분히 마시게 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필요하다면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아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열이 38도 이상으로 올라가거나, 24시간 이상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심한 두통, 구토, 발진 등)이 동반된다면 소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몸에 염증이 많으면 미열이 날수도 있나요?
목감기 있으면 미열이 날 수 있나요?
일주일에 4회 정도 38도 전후로 미열이 나고 두통이 너무 심해요. 그리고 체온과 관계없이 가만히 있기만 해도 더워져요. 땀이 많이 나는 건 아니고 그냥 약간 땀이 날 것 같은 정도고 시원한 곳에서 앉아있기만 해도 엄청 더워져요. 막 저랑 닿은 물건들은 다 따뜻해지고 제가 앉은 자리에서 너무 더워서 옮겨 앉을 정도로 달아오르고 다시 시원하거나 추워지는데 이걸 하루에 몇번씩 반복이에요. 이게 어떤 증상인가요? 가까운 소아청소년과로 가면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