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타랑 메티키넷 용량 10mg이면 지속시간 말고는 효과가 같은가요?
콘서타랑 메티키넷 용량 둘다 10mg이면 지속시간말고는 효과가 같은가요?
콘서타랑 메티키넷 용량 둘다 10mg이면 지속시간말고는 효과가 같은가요?
콘서타와 메디키넷은 모두 메틸페니데이트를 주요 활성 성분으로 포함하고 있지만, 두 약물은 각각 다른 제조 및 제형 기술을 사용하여 약물이 체내에서 방출되는 방식이 다릅니다. 콘서타는 서방형 제제로, 약물이 천천히 방출되어 하루 종일 효과가 지속되는 반면, 메디키넷은 속방형 제제로, 약물이 빠르게 방출되어 짧은 시간 동안 효과를 발휘합니다. 따라서, 같은 10mg 용량이라 할지라도 지속시간 외에도 약물의 방출 방식에 따라 체내에서의 작용 방식이 다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흡수 속도, 작용 지속 시간, 부작용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에 따라 약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용량이라도 효과에 차이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약물 선택과 용량 조절은 담당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콘서타만 복용중이었는데 반감기가 되면 낙차감이 심해 메디키넷 10mg을 추가 처방해주셨어요. 근데 메디키넷을 먹으니 부작용이 쎄게 오더라구요 ㅠ 혹시 같은 성분인데도 불구하고 적응 시간이 필요하기때문인가요? 아니면 저한테는 과한 용량이라 이렇게 느낀건지 궁금합니다.
콘서타 27mg를 먹은지 1년정도 되어가는데요 일주일정도 약을 못 받은 적이 있어 동생이 복용중인 메디키넷 20mg 을 한번 먹은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콘서타를 먹었을때 보다 효과는 짧았지만 아침에 몽롱한게 사라지고 집중이 잘 되며 시야가 넓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선생님 처방이 아니라서 더이상 먹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달라서 콘서타 27mg은 저한테 낮은 용량인것 같아 물어봅니다. 1. 용량을 올려보는 것이 맞을까요? 2. 콘서타 36으로 올려야 할까요 메디키넷 20 * 2 으로 해야할까요..
1.제가 ADHD주의력결핍과다활동장애가 있어서 콘서타54mg을 하루에 하나씩 먹는데요 (우울증은 없습니다) 무기력하고 지루하고 아무것도 하기 싫을때 콘서타를 먹으면 무기력함과 지루함이 사라지고 활력이 넘쳐서 무슨 일을 해도 집중도 잘되고 그 일이 재밌어지는데 이게 콘서타의 효과가 맞나요? 2.ADHD장애가 없는 사람은 콘서타를 먹어도 아무 효과가 안나타나나요? 3.콘서타54mg,메디키넷40mg,페니드10mg 모두 메틸페니데이트 성분인것 같던데 이 3가지 약중 어떤 약이 효과가 제일 좋나요? 4.혹시 콘서타,메디키넷,페니드 이 3가지약에 아주 극소량이라도 마약성분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