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수술 후 방사성옥소 치료 전에 차를 마셔도 되나요?
갑상선암수술후 방사성옥소 치료를 6일후하게됩니다. 그런데 오늘 다도를하면서 구기자차.감잎차.보이차를 마셨는데 괜찬을까요?
갑상선암수술후 방사성옥소 치료를 6일후하게됩니다. 그런데 오늘 다도를하면서 구기자차.감잎차.보이차를 마셨는데 괜찬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암 수술 후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받으시기 전에는 특정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방사성 요오드 치료는 갑상선 조직에 남아있는 암세포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며, 이 치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요오드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구기자차, 감잎차, 보이차와 같은 차들은 일반적으로 요오드 함량이 높지 않지만, 치료 전에는 요오드 섭취를 최소화해야 하므로, 치료를 받기 전에는 이러한 차를 포함한 모든 음식과 음료에 대해 담당 의료진의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 6일 전에 마신 차가 치료에 영향을 미칠지 여부는 차의 종류와 섭취한 양, 그리고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체적인 지침을 위해서는 담당 의료진에게 상담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담당 의료진은 치료에 앞서 특별한 식이 지침을 제공하며, 이를 준수하는 것이 치료의 성공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