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개골 실금 후 코풀기, 지연성 뇌출혈 위험 있나요?
제가 넘어짐 사고로 두부외상을 당했는데요 뇌출혈은 없었으나 두개골 실금과 뇌진탕이 생겨ㅛ습니다. 현재 사고난지 딱 2주정도 됐는데요. 축농증과 코감가 생겨서 코를 좀 풀고있는데 이게 압이 차면서 지연성뇌출혈이 생길 확률이 높을까요..? ㅠㅠ 뭔가 괜히 더 머리가 뻐근한느낌이 드는 기뷴이에요
제가 넘어짐 사고로 두부외상을 당했는데요 뇌출혈은 없었으나 두개골 실금과 뇌진탕이 생겨ㅛ습니다. 현재 사고난지 딱 2주정도 됐는데요. 축농증과 코감가 생겨서 코를 좀 풀고있는데 이게 압이 차면서 지연성뇌출혈이 생길 확률이 높을까요..? ㅠㅠ 뭔가 괜히 더 머리가 뻐근한느낌이 드는 기뷴이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만하네요. 두개골 실금과 뇌진탕 진단을 받으신 후 코감기 증상으로 코를 푸시는 상황이군요.
일반적으로 두부 외상 후 2주가 지났다면 지연성 뇌출혈의 위험은 상당히 감소합니다. 대부분의 지연성 뇌출혈은 외상 후 24-48시간 내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두개골 실금이 있는 경우에는 코를 세게 풀 때 발생하는 압력이 두개내압을 일시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코를 너무 세게 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머리가 뻐근한 느낌이 든다고 하셨는데, 이는 뇌진탕 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심한 두통, 구토, 의식 변화, 시력 문제, 언어 장애, 팔다리 마비나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코를 풀 때는 한쪽씩 부드럽게 풀고, 너무 세게 압력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축농증 증상 관리를 위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약물 치료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연성 뇌출혈 증상이 뭐 있나요?

후두부쪽이 뒤통수쪽이 부으면서 아픈데 그당시 머리ct찍었습니다 뇌에는 문제가 없다고했고 두개골 밖같쪽이라고하는데 여기쪽에도 혈관이터지거나 뇌출혈 같은게 나오나요??

뇌진탕 후 지연성 뇌출혈의 증상이 궁금합니다?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