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하얀 돌기, 헤르페스일 수 있나요?
헤르페스 같나요? 하얀색 돌기 같은게 외음부에 올라왔어요 아프진 않고 간지러워요. 원래 칸디다 질염이 있고요
헤르페스 같나요? 하얀색 돌기 같은게 외음부에 올라왔어요 아프진 않고 간지러워요. 원래 칸디다 질염이 있고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외음부에 하얀 돌기가 생겨 불편하시겠네요.
외음부의 하얀 돌기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투명하거나 흰색의 물집이 생기고, 이후 궤양으로 변하는 특징이 있으며, 통증, 심한 가려움, 작열감, 열감, 전신 증상(몸살 등)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칸디다 질염이 있다고 하셨는데, 칸디다 질염으로 인해 점막이 자극을 받으면 붓고, 긁거나 자극이 반복될 경우 점막 표면이 거칠어지거나 작은 돌기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이 심할 때 소음순 안쪽에 오돌토돌한 돌기나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 것처럼 보이는 변화가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음순 점막에는 원래 피지선, 땀샘, 유두종(정상 점막의 변이)이 존재할 수 있어 이런 정상적인 돌기들이 관찰될 수도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 등 감염이 있을 때는 이 부위가 더 민감해지고 가려움이나 불편감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려우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STD 검사 작년 11월 올해 1월 냉 때문에 STD 검사를 받았었는데 두번 다 질염균 하나 빼고는 특별한 이상 없었습니다. 가끔씩 많이 피곤하면 외음부에 염증처럼 단단하게 뭐가 생겼다가 없어지거나 병원에 갔을땐 배농해주시고 약처방 해주시고 그러면 나았던 적이 몇번 있었는데 (성관계 없을때도 동일) 지지난주부터 밤도 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태에서 생리를하고 생리 끝난 직후에 외음부에 단단하게 염증같은게 볼록 또 생겼는데 오늘 급하게 가까운 다른 병원을 가보니 일단 STD 검사를 해봐야되는데 헤르페스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가능성이 있나요...? 저는 이전 상황들처러럼 둥글 볼록하게 올라온 단순 염증들 같았는데... ㅠ 괜히 불안하네요...ᆞ 올라온 그냥 염증성 같은데

외음부에 돌기 같은게 있는데 원래 있는건가요? 성경험은 없고 가렵습니다

외음부 붓기, 노란색 분비물 등이 있는데 이것이 헤르페스일 가능성이 많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