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뒤집기 후 엉덩이를 드는 이유는?
애기가 뒤집기하면 계속 엉덩이를 드는데 이유가 있나요?
애기가 뒤집기하면 계속 엉덩이를 드는데 이유가 있나요?
아기가 뒤집기 후 엉덩이를 드는 행동은 발달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는 기어다니기 위한 준비 단계로, 아기가 근육을 강화하고 몸의 균형을 잡는 연습을 하는 과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아기들은 뒤집기를 시작한 후 기어다니기 전 단계로 엉덩이를 들어올리는 동작을 시도합니다. 이 과정에서 아기는 팔과 다리의 근력을 키우고, 몸을 지탱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동작은 아기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추진력을 얻는 방법을 탐색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아기마다 발달 속도에는 차이가 있지만, 이러한 행동은 기어다니기와 앉기,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일어서기와 걷기를 위한 중요한 발달 단계입니다. 질문자님의 아기는 정상적인 발달 과정을 거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139일 4개월 아기가 최근에 뒤집기를 혼자 했어요 그 후 잘때 뒤집으려고 시도하다가 짜증내고 입면이 힘들어졌는데요 양옆에 쿠션을 만들어서 뒤집기방지쿠션으로 막았더니 그 후에뒤집기를 잘 안합니다 그냥 원래 뒤집기 하기싫어하는 거 같아요 기다리면 뒤집기 되집기 다 잘할수 있겠지요?
148일인 아기를 키우고있습이그 다른 아기랑 30일 정도 차이나는데 그 아기는 벌써 뒤집었고 저희아기는 아직 안뒤집었습니다 나중에 발달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을까요? 좀 늦어서 걱정됩니다
아기가뒤집기시기라 원래좀토하거든요.그런데오늘은 뒤집지도안했는데 자꾸토하더라구요 사실뒤집기시기에는 많이토한다고해서 아픈건지너무헷갈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