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자궁경부암 검진 가능할까요?
자궁경부암과 20대 일반건강검진 생리 예정일 이틀전에 받아도되나요?
자궁경부암과 20대 일반건강검진 생리 예정일 이틀전에 받아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생리 예정일 이틀 전이라면 검사를 받으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생리 중에는 자궁경부암 검사의 정확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생리가 끝난 후에 검사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일반 건강검진은 생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기 때문에 같은 시기에 받아도 문제가 없습니다. 검사 전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으며 편하실 때 방문하시면 됩니다. 다만, 검사 2~3일 전에는 탐폰, 질정, 윤활액, 질세척, 성관계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검진 시 병원 내원 시 함께 진료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암검진 받은후 비정형 편평세포? 비정상세포 소견받아서(그전까지는 암검사할때마다 정상 나왔어요) Hpv바이러스 검사와 자궁확대경촬영 검사까지했어요 결과를 기다리는중인데 저는 hpv고 위험군16,18번이 나오거나 그러면 그때 조직검사를 하고있는데 hpv바이러스가 안나와도 무조건 조직검사는 해야한데요.. 보통 고위험군 안나오면 3-6개월 지켜보고 재검 아닌가요? 과잉진료같아요 조직검사 여부 질문드려요ㅠ

21년도에 건강검진 했다가 자궁경부암 전구단계 의심 소견을 받았어요(첫번째 사진). 그래서 대학병원 가서 재검사 하고 (두번째 사진) 자궁경부암 정상인데 인유두종 52번 양성이라고 문자를 받았어요.. 이게 23년 2월 10일에 받은 결과이고 23년 1월 30일에 검사한 건강검진결과에서는 (3번째 사진) 자궁경부세포검사상 반응성 세포변화가 있다고 받았거든요. 네이버에서는 인유두종은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도 한다고 하는데 반응성 세포변화? 그건 병원 가면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2월3일에 가다실 맞았는데 이미 걸린건 어쩔 수 없는 거겠지요..?😭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았는데 상피세포 이상소견으로 정밀검사를 시행했습니다. 결과를 안내받았는데요 ASC-US 자궁경부 이형증 소견보이고 인유두종바이러스 68번 감염소견보여서 6개월후 추적검사를 요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어릴때 자궁경부암 예방접종3차 다 맞아서 아무런 걱정없엇고 2년전 검진에서도 아무이상 없었는데 이번 결과는 다르더라구요.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걱정되서 상담글 올려요.. 찾아보니까 자연소실된다고들 하시는데 그래도 걱정이되네요.. 결과지 사진 첨부해서 올려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