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검사 6개월 후 망막 또는 시신경 이상 가능성은?
작년 9월에 눈검사 다 받았는데 6개월이 지난 지금 망막이나 시신경에 이상이 생겼을 수도 있나요?
작년 9월에 눈검사 다 받았는데 6개월이 지난 지금 망막이나 시신경에 이상이 생겼을 수도 있나요?
AD
망막이나 시신경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지 여부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작년 9월에 눈 검사를 받았다면, 그 당시에는 망막이나 시신경에 특별한 문제가 없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6개월이 지난 현재,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거나 기존의 건강 상태에 변화가 있었다면 망막이나 시신경에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뇨병이나 고혈압과 같은 전신 질환의 변화, 눈에 대한 외상, 눈의 사용 습관 변화, 특정 약물의 사용 등이 망막이나 시신경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안과 질환은 무증상으로 진행될 수 있어 정기적인 검사가 중요합니다.
만약 최근에 시력 변화, 시야 결손, 빛 번짐,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면, 안과 전문의에게 다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눈 검사는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시신경의 변화는 단기간 내에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불편감이 심하다면 안과 진료를 통해 이상 여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소 항상 안압이 15~17정도입니다. 오늘 눈의 피로감이 심해 레스타포린 점안 후 눈이 심하게 뻑뻑해 안과에 방문해 안압검사를하니 21,26으로 높게 나왔습니다. 눈 사진을 찍어보니 시신경 손상은 없다고 하셨고 다음 진료에도 안압이 높으면 녹내장 검사를 해보자고 하셨는데 안약 점안 후 눈이 뻑뻑해서 안압이 높을 수 있나요? 그리고 시신경 손상이나 망막에 이상이 없다고 하셨는데 녹내장을 심히 의심 해야하는걸까요..?
눈 다친지 3주가 지나서 오늘 안저검사를. 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산동검사는 안저검사에서 시신경과 망막 황반에 이상이 없어서 안하셨던거같은데 안저검사를 한 이후로 눈부심이 심하고 심각한 눈통증은 여전하고 눈이 맵고 따갑고 쓰리고 아프고 난리도 아닌건 마찬가지입니다 눈이 잘 안보이고 약간의 복시가 있고 초점이 안맞기도 하구요 눈이 꼭 실명될거같아요 시야가 좁고 흐리게 보여요 하지만 안저검사에서 이상은 없었습니다 혹시 산동검사를 했어야 되었을까요? 아니면 의사의 판단대로 산동검사를 안하길 잘한걸까요? 그리고 외상을 당한 후 안저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면 산동검사에서도 이상이 없을 가능성도 높은 편인가요? 아니면 안저검사에서 이상이 없어도 산동검사시에 망막박리나 망막열공 또는 안구파열이나 유리체 손상 등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은 어느정도 되나요? 또한 눈에 외상을 크게당했는데도 시신경이나 황반이나 망막에 문제가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에 비문증이 갑자기 생기고 그래서 안과에서 가서 망막검사를 비롯해서 시신경검사 시야검사 이것 저것 다 했을때 안과선생님이 구조적으로는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셨거든요 수개월이 지나서 한번 더 검사받으러 갈껀데 무서워요ㅜㅜㅜㅜ 망막엔 아무 문제가 없는데 왜 갑자기 비문증이 증가한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