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논계열 항생제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궁금합니다
유레아리티쿰으로 퀴논계열 항생제 일주일 복용을 마쳤습니다. 처음엔 독시메디정을 복용하였는데 퀴논계열 항생제가 독시메디보다 광범위하고 치료에 더 효과적일까요? 더불어, 혹시 퀴논계열의 항생제 복용으로 제 정상질균이 사균되어 걸리지않았던 다른 질염에 걸릴수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유레아리티쿰으로 퀴논계열 항생제 일주일 복용을 마쳤습니다. 처음엔 독시메디정을 복용하였는데 퀴논계열 항생제가 독시메디보다 광범위하고 치료에 더 효과적일까요? 더불어, 혹시 퀴논계열의 항생제 복용으로 제 정상질균이 사균되어 걸리지않았던 다른 질염에 걸릴수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퀴놀론계 항생제는 다양한 세균 감염에 효과적인 광범위한 항균 작용을 가지고 있어,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감염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독시사이클린과 같은 다른 항생제도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감염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으나, 퀴놀론계 항생제가 더 광범위한 항균 작용을 가질 수 있습니다. 퀴놀론계 항생제의 부작용으로는 소화기 증상(구역, 구토, 설사), 중추신경계 증상(두통, 어지러움), 피부 반응(발진, 가려움)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정상 질균총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질 내 정상 세균이 감소하면서 다른 종류의 질염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항생제 사용 후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항생제 복용 후 질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항생제 복용 시에는 정상질균이 사균되어 다른 질염에 걸릴 수 있는 가능성을 고려하여, 의료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복약 지도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항생제에 내성이 생긴걸까요? 3년전부터 난 표피낭종이 면역력이 떨어질때마다 염증이 생기고 부어올라 항생제랑 소염제를 복용해왔습니다. 3~4달에 일주일치 정도를 받아서 먹었는데 거의 같은 약들로만 먹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예전에는 약 먹으면 염증이 바로 가라앉고 면역력 떨어지기 전까진 다시 안 부어올랐는데 최근에는 약을 먹어도 일주일만 괜찮지 그 이후에 바로 염증이 올라옵니다ㅜㅜ 내성이 생긴 걸까요? 그리고 예전에 먹었을때 괜찮았던 항생제를 지금 먹으면 토하거나 설사를 하는데 이건 왜이러는 건가요?
마이코플라즈마에 2차 항생제를 쓰는 건 왜 제한이 되어 있는 건가요? 16살 아이에게 적합하지 않은 치료방법인가요? 현재ㅜ우리나라에서 18세 이하는 적용할 수 없다고ㅠ해서요. 어떤 위험과 부작용이 있는 건가요? 안정성이 검증이 안된 항생제라면 위험한거 아닌가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때문에 빈뇨과 와서 항생제 먹는 중인데 항생제 먹으니까 빈뇨가 더 심해져서 내성 생각해서 처방 받은 항생제는 다 먹고 끊은지 이틀 차인데 빈뇨가 좀 사라지고 소변보는 텀도 길어졌는데 약효가 있었던 걸까요? 약효 있는데 부작용으로 빈뇨가 더 심해질 수도 있나요? 참고로 항생제는 씨트로정(2세대 퀴놀론계) 복용했고 마지막날 복용 후 팔에 근육통이 왔는데 빈뇨가 완전 사라진 건 아니라서 4세대 퀴놀론계 약 처방 받아서 복용하려고 하는데 근육통 사라지고 복용하는 게 좋을 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