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복용으로 머리카락 굵어질까요?
머리카락 얇아져서 미녹시딜 복용 원합니다
머리카락 얇아져서 미녹시딜 복용 원합니다
AD
32세 여성. 탈모 전문 피부과에서 초기 탈모 진단 받았습니다. 정수리가 뒷목보다 가늘어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경구용 미녹시딜은 여성에게 처방 안해주신다하여 비대면으로 처방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원래 머리카락이 두껍고 숱이 많은 편이었느나 숱이 전체적으로 많이 가늘어졌고 머리카락 끝들이 모두 뾰족해졌습니다. 전에는 제 머리카락에 있는지조차 몰랐던 가늘고 짧은 솜털들이 우수수 빠지고있고 플라스틱 실?보다 가는 미세한 굵기의 머리카락 (아마 새로나는 머리 같은)들이 자주 빠집니다. 방바닥에 솜털과 굵은 머리카락 할 거 없이 정말 많이 빠져있고 머리카락에 손을 대기만해도 아주 얇은 머리카락들은 저절로 딸려나옵니다. 추가적인 질문으로 제가 허리쪽에 충격을 받아 디스크가 생기면서 심한 일자목이 되었는데 혹시 이것이 탈모의 원인일 수 있을까요. 목이 안 좋은 분들은 머리두피가 얇아지고 두피가 늘 긴장상태라 하더라고요. 정말로 단 하루를 기점으로 일시에 탈모가 시작되어서요.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가 뭔가요? 머리카락 1주일에 1번씩 감아도 머리카락이 얇아질수있나요?
보통 탈모라하면 머리카락이 얇다고 하는데 저는 예전에 탈색 3번에 염색 3번으로 우수수 빠지고 나서 몇년째 복구되지 않은 상태인데요 머리카락 자체는 남들보다 두껍고 많이 빠지는건 아닌거 같은데 밀도가 조금 낮은거 같아요 병원에 가서 모낭이 살아있는지 확인하고 미녹시딜을 바르는게 좋을까요? 저 같은 경우도 미녹시딜에 효과를 보나요? 그냥 제 눈으로만 봤을때는 모공 하나에 머리카락 한개씩만 있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