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 제거술 후 봉합사 제거 후 상태 확인이 필요한가요?
피지낭종 제거술 이후 봉합사 제거이후 부위 상태가 정상인지 궁금합니다
피지낭종 제거술 이후 봉합사 제거이후 부위 상태가 정상인지 궁금합니다
네, 피지낭종 제거술 후 봉합사를 제거한 이후에도 상처 부위의 상태를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봉합사 제거 후에도 상처가 잘 아물고 있는지, 감염이나 염증이 발생하지 않았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부위가 붉어지거나 부어오르거나, 통증이 있거나, 고름이 나오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해야 합니다. 상처 부위가 벌어지거나 출혈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더욱 신속하게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수술 후 염증이 나아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처음 사진은 수술실에서 나온 후 사진입니다. 두번째사진은 봉합사 제거 후 1주정도 지난 사진입니다. 3,4번째 사진은 현재이며 봉합사 제거후 4주정도 지났습니다. 염증은 수술 다음날 피가 고여서 짜서 봉합사 사이로 피를 빼내고 다음날 보니 염증이 생겼습니다. 봉합사 풀때는 피부가 붙어서 딱딱하고 안움직였는데 현재는 부드러워졌지만 풍선처럼 부푼 느낌이 있습니다. 손가락 재활을 완전히 굽히기까지 하고있는데 완전히 굽히면 염증으로 색깔이 변한 피부가 땡땡해져서 하얗게 됩니다. 염증이 나아지고 있는건지 아니면 재활을 무리하게 해서 안좋아지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최근에 감기가 심하게 걸려서 면역력이 낮아졌는지 구순포진이 생겼는데 염증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까요?
손가락 관절 부위가 베여 8바늘 정도 꼬맨 후 엊그제 봉합사 제거 후 금일 오전에 붕대를 풀었습니다. 그런데 손가락에 붓기가 가라앉지 않고 계속 부어있고 손가락도 잘 접히지 않는데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아님 진료를 다시 보러 병원에 가야 할까요?
어제 봉합사 제거 후 진물로인해 봉합부위 일부가 벌어져 수술한 병원에서 소독/거즈로 막아둔 상태입니다. 재봉합 해야한다고 합니다. 어제 오후에 체온이 38도까지 올라갔었는데, 오늘 드레싱 하면서 여쭤보니 봉합사 제거전 피검사상에 염증수치가 없었기에 체온이 상승할 이유가없다 하였습니다. 봉합부위가 벌어진곳은 복부(배꼽아래)이며, 진물이 흐르지 않도록 거즈로 막아둔 상태입니다. 거즈로인해 움직일때마다 따갑거나 약간에 통증이 있습니다. 문의사항입니다. 1.염증없이 체온이 상승하는 경우는 어떤것이 있나요? 2.통증 스트레스로 인해 체온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