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에서 한달 어학연수 후 다리 부어서 발목 부상, 응급처치 방법은?
지금 필리핀 세부에서 한달 어학연수를 왔는데 다리를 접질러서 발목이 살짝 부어있는데 응급처치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인대가 늘어난거 같아요. 다리를 올리고 자면 될까요?
지금 필리핀 세부에서 한달 어학연수를 왔는데 다리를 접질러서 발목이 살짝 부어있는데 응급처치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인대가 늘어난거 같아요. 다리를 올리고 자면 될까요?
발목을 접질렀을 때는 안정을 취하고 냉찜질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발목에 얼음찜질을 15-20분 정도씩 하루에 여러 번 해주시고, 얼음은 직접 피부에 닿지 않도록 천이나 수건으로 감싸서 사용하세요. 또한, 발목에 압박 붕대를 사용하여 부기를 줄이고,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서 거상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부기와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하지만 증상이 완화되지 않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현지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 염좌가 생기면 기본적으로는 안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방치할 경우 인대의 손상이 더 악화될 수 있어요. 따라서, 통증이 심하거나 부종이 계속된다면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학연수 때문에 6개월 동안 해외에 있는데 항생제 장기 처방해달라고 하면 해주나요?
제가 저녁식사를 마치고 발목을 크게 접질러서 순간적으러 걸을수도 없이 아파서 주저 앉아 울었습니다 구급차를 탈까 했지만 의료진파업도 걱정되고 제가 순간적으로 놀라서 그런것일거다 생각하고 친구들이 업어서 집으로 데려다주었습니다 집에있는 압박붕대로 응급처치하고 처음보다는 좀 괜찮아진거 같아 절뚝거리면 화장실도 갔습니다 발이 좀 부었고 멍이 보였지만 피곤해서 잠에들었습니다 근데 그날 새벽 발목이 미친듯이 욱신거리고 발이 너무 부어 입박붕대가 너무 쪼여 피가 안통해서 잠결에 압박붕대를 풀고 다시 잠에 들었고 눈을 떴을땐 발이 더 부어있는 상태였고 발을 땅에 디디지도 못할정도로 아파 휠체어를 타고 병원에 가였고 엑스레이에는 문제가 없으나 붓기정도로 봤을때 인대파열이 의심된다고 mri를 찍어보자 했습니다 근데 제가 그 당시에 mri가 좀 오바같아 다시 내원한다고하고 반깁스랑 목발 그리고 진통제주사를 맞고 약 처방받고 집에왔습니다 mri 꼭 찍어야할까요?아님 작은병원 한번가보는게 좋을까요?
등산하다가 다리에 쥐가 났을때 응급처치 방법 복용하는 약이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