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손상이 되면 피부에서 땀배출이 안될 수가 있나요?
최근 무릎 수술 후 근전도 검사 결과 엉덩이부터 발까지 신경이 손상되었다고 판정되었습니다.
목발 운동을 할 때 수술 한 피부인 무릎에서는 땀이 나지만 가장 큰 통증과 작열감이 있는 발에서는 땀배출이 한달 째 안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신경손상 때문에 땀배출이 안될 수가 있는건가요? 평소 손발에 땀배출이 많은 체질이라 반댓발에 땀배출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마비감각 저하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닥터나우는24시간 열려있어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06
네, 신경손상으로 인해 발에서 땀 배출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땀 분비는 자율신경계에 의해 조절되는데, 특히 교감신경계의 영향을 받습니다. 신경 손상이 발생하면 해당 신경이 지배하는 피부 영역의 땀 분비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무릎 수술 후 근전도 검사 결과 엉덩이부터 발까지 신경 손상이 있다고 판정되었다면, 이로 인해 발에서의 땀 분비 기능이 저하되거나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통증과 작열감이 있는 발에서 땀 배출이 안 되는 것은 신경 손상으로 인한 자율신경계의 기능 장애로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다른 발에서는 땀 배출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면, 신경 손상이 한정된 영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신경 손상으로 인한 땀 분비 장애는 때로는 회복될 수 있지만, 손상 정도나 범위, 그리고 개인의 회복 능력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증상이나 우려가 있다면 신경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 혈액순환의 문제로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혈액순환장애는 매우 드물고 말초신경병인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이에 따라 신경과 진료를 권유 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