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부정출혈 원인이 스트레스일 수 있나요?
생리 끝나고부터 부정출혈이 있어요. 스트레스가 요즘 많이 심하긴 했고 입맛도 없을 만큼요. 그리고 밥도 제대로 안 먹긴 했고여. 감기기운도 있어요
생리 끝나고부터 부정출혈이 있어요. 스트레스가 요즘 많이 심하긴 했고 입맛도 없을 만큼요. 그리고 밥도 제대로 안 먹긴 했고여. 감기기운도 있어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후 부정출혈이 있으셔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네, 스트레스는 부정출혈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것처럼 심한 스트레스, 식욕 저하로 인한 불규칙한 식사, 그리고 감기 기운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이 모두 부정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은 생각보다 흔하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특별한 질환이 없는 건강한 상태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피로 누적, 생활 패턴의 변화, 면역력 감소, 불규칙한 식사나 다이어트 등이 호르몬 균형을 깨뜨려 부정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며,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혈량이 많아지거나, 지속 기간이 길어지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부정출혈이 생리지연에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임테기는 3번 다 아침 첫소변 14일 지난 후에 했는데 한줄 나왔어요
여자친구와 관계는 2/28일입니다. 근데 3/7일인 오늘 생리 예정일이 아닌데도 피가 나온다고하네요. 저번에도 한번 부정출혈이 있었는데 그땐 관계가 영향이 있나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출혈이 또 발생한 것으로 보아선 관계 영향만이 있는 건 아닌 것 같아요. 혹시 스트레스도 부정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아니면 관계가 원인일까요?
생리가 끝난지 2주 됐는데 생리처럼 붉고 빨간 피는 아니고 냉이랑 섞여서 붉은 냉이 많이 나와요 대체적으로 원인이 무엇인가요? 많은 스트레스도 원인이 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