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근 약화로 인한 등쪽 답답함과 압박감인가요?
숨쉬는데 양쪽 등쪽이 좀 답답하고 옆구리도 압박감이 있는데 호흡근이 약화된걸까요?
숨쉬는데 양쪽 등쪽이 좀 답답하고 옆구리도 압박감이 있는데 호흡근이 약화된걸까요?
등쪽 답답함과 압박감은 호흡근 약화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지만, 다른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근골격계 문제, 폐 질환, 심장 문제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갈비뼈 아래 통증은 단순 근육통, 췌장염, 갈비뼈 골절, 늑연골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명치 부근의 통증은 급체, 위장장애, 역류성식도염, 췌장염, 담석 발생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숨쉴 때 통증이 있다면 늑골연골염일 가능성도 있으니, 흉부외과나 정형외과 등의 대면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정확한 상담을 받고 알맞은 치료를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호흡근 약화나 폐의 근육이 약해져서 호흡곤란이 오면 어떤과에 가야할까요?
호흡근 약화로 호흡곤란이 생길수있나요? 뭔가 숨을 깊에 들어마실때 명치쪽에 텐션이 있는 느낌이 드는데 호흡근 때문에 숨을 깊게 들어마시기 힘든지 궁금합니다. 저도 모르게 집중하는일이 있을때 자세가 나빠지는 것같은데...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호흡곤란을 감별해야할까요 심장내과 호흡기내과 다갔는데 이상없다고 합니다....허리나 목쪽을 보아야할까요...?
나이는 21살이고 한 달전부터 가슴이 갑갑하고 숨쉬기 답답한 증상이 있습니다. 폐 ct에선 깨끗하다고 하시고 제가 코가 막혀서 입으로 숨을 쉬는데 이것 때문에 그러는걸까요? 특히 잘때 숨막히는 느낌 때문에 일어난적도 있어요. 호흡근이 약화되서 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