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부딪힌 후 통증만 있으면 괜찮은가요?
7-8시간전에 방문이너무낮아서 머리를쿵하고박았는데 박은부위만좀 욱신거리고 구토 복시 어지러움 같은현상은하나도없는데 낼아침까지 박은부위욱신거림만있고 다른증상이 없으면 괜찬은거겠죠? 혹이났으면 만지면아플껀데 혹도없는거같고...
7-8시간전에 방문이너무낮아서 머리를쿵하고박았는데 박은부위만좀 욱신거리고 구토 복시 어지러움 같은현상은하나도없는데 낼아침까지 박은부위욱신거림만있고 다른증상이 없으면 괜찬은거겠죠? 혹이났으면 만지면아플껀데 혹도없는거같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를 부딪히셔서 걱정이 많으셨겠어요. 질문자님의 현재 상황으로는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머리를 부딪힌 후 부딪힌 부위만 욱신거리는 통증이 있는 것은 흔한 반응입니다. 구토, 어지러움, 복시(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현상) 등의 증상이 없다는 것은 다행스러운 상황이에요.
일반적으로 머리 외상 후 국소적인 통증은 2-3일이면 줄어들기 시작하며, 대략 일주일 정도까지는 불편함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혹이 없고 부딪힌 부위의 통증만 있다면 경과 관찰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현재 상태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부딪힌 부위에 냉찜질을 하루 정도 더 해주시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수요일날 술을 마시고 머리를 부딫혔는데 귀 살짝 위 머리에 혹이 났어요 목요일부터 그 부위가 아프기 시작했고 아직 그 부위를 누르면 아파요ㅜㅜ 그리고 신경쪽인지 입을 벌리면 그 부위가 아파요..ㅠㅠ 괜찮은거 맞나요?ㅜㅜ

방금 일어나다가 스탠바이미 모서리에 머리를 엄청 세게 박았는데요.... 머리가 너무 아프고 살짝 어지럽고 약간 기분탓인지 속도 조금 안좋은것 같고 그런데... 괜찮겠죠? ㅠㅠ 시간이 늦어서 병원가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아서요...

침대에 눕나가 머리맡에 있는 평평한 나무소재에 쾅 소리나게 박았는데 엄청 쌔게박은건 아닌거 같은데 딱히 통증 같은거 없으면 괜찮은거죠? 일상생활 하다 가끔씩 박을수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