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자궁 부위 통증 원인이 무엇인가요?
왜 인지 모르겠는데 오른쪽 자궁이 뭔가 찌르듯한 통증이 있어요 생리고 언제했는지 기억이 안날정도 구요.. 비만이라 그럴수도 있고.. 스트레스가 많아서 그럴수도 있겠죠..?
왜 인지 모르겠는데 오른쪽 자궁이 뭔가 찌르듯한 통증이 있어요 생리고 언제했는지 기억이 안날정도 구요.. 비만이라 그럴수도 있고.. 스트레스가 많아서 그럴수도 있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른쪽 자궁 부위의 찌르는 듯한 통증을 경험하고 계시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골반염 등의 부인과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요로 감염이나 방광염과 같은 비뇨기계 질환도 자궁 주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생리 시기를 기억하지 못할 정도라면, 호르몬 불균형이나 생리 불규칙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실제로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쳐 생리 주기를 변화시키고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만의 경우 체내 에스트로겐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자궁 관련 증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직접적인 통증의 원인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찌르는 듯한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통증이 심하거나 발열, 구토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더욱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주일넘었구요 오른쪽 엉덩이가 아프네요 5년전에 맹장은수술잘끝낫는데 오른쪽아랫배가 7년정도됫는데 항번씩 바늘로 팍 찌르듯아팟던적도있어요 그러다 오른쪽엉덩이도 아프기시작하던데 지금은 꼬리뼈쪽부터 오른쪽 골반 고관절? 뼈가 뭉친거같이아파요 스트레칭해주명 우두둑그러면서 더 아픈데 왜그런가여? 오른쪽아랫배는 자궁에문제가 잇나해서 산부인과갔는데 이상없구요

오른쪽부유방이라하는곳에. 통증있었는데 아파서 맛사지하다보니 몽울 이 잡 히는데 이게뭘끼요 통증도있어요 몽울이아픈게아니라그주변통증이있어요

오른쪽 자궁이 누르거나 힘주었을때 살짝 통증이 있는데 왜그럴까요? 약간 부어있는듯 하고 운동이나 힘준 후에 더 아픈것 같습니다. 자궁외임신이나 이런 가능성도 있나요? 염증인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