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자궁 통증
오른쪽 자궁이 누르거나 힘주었을때 살짝 통증이 있는데 왜그럴까요? 약간 부어있는듯 하고 운동이나 힘준 후에 더 아픈것 같습니다. 자궁외임신이나 이런 가능성도 있나요? 염증인 걸까요?
오른쪽 자궁이 누르거나 힘주었을때 살짝 통증이 있는데 왜그럴까요? 약간 부어있는듯 하고 운동이나 힘준 후에 더 아픈것 같습니다. 자궁외임신이나 이런 가능성도 있나요? 염증인 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전 8/9 안내된 내용에서 하복부 통증의 관련한 질환가능성에 대하여 안내드린 부분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자궁통증은 배란통이나 생리통에서 흔하며 만성 하복부 통증의 대표적인 질환은 자궁내막증등에서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오른쪽 아랫보다 살짝 아래(자궁쪽인듯 합니다) 봤을때 살짝 부어있고 힘주거나 누르면 통증이 심하진 않고 약간 있습니다. 혹이나 염증이 생긴걸까요? 임신 가능성도 있나요? 생리 예정일 하루전입니다. 현재 경구피임약 두달째 복용중이고 사후피임약 2달 전 쯤에 먹은적 있습니다.
나이는 20대고 아픈지 한 달 정도 됐어요 사진에 오른 쪽 자궁이 쿡쿡 찌르는 느낌이 들고 엄청 심하게 아프고 힘든건 아닌데 불편하긴 해요 자세에 따라서 또 안 아플 때도 있고 아픈 것도 똑같이 계속 아픈게 아니라 몇 분 마다 쿡쿡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또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그래요 생리도 했고 생리할 때 피가 더 많이 아온다거나 아프거나 하진 않았어요 오히려 생리 할 때는 안아프더라구요 생리 끝나고 또 그러네요 왜 그런지 대충 알 수 있을까요 ..? ㅠ
현재 해외에 살고 있어서 우연히 사이트를 알게되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30대 초반 여성이구요, 한 2년 전쯤 부터 원래 생리통 통증은 있었지만 그래도 진통제를 먹으면 나아졌는데 이제는 원래 먹던 진통제도 말을 듣지 않고 생리통증이 너무 심합니다. 그리고 생리 양도 전과는 다르게 너무 많아졌고 혈청도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생리전증후군이 너무 심해졌습니다... 굉장히 성격이 날카로워져서 저 스스로도 느끼고 놀랄정도입니다. 그리고 몇달 전부터는 오른쪽 자궁쪽이라고 해야되나요.. 오른쪽 골반 조금 왼쪽 쯤에 통증이 생깁니다.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통증이 발생이 되구요.. 인터넷 찾아보니까 배란통? 이라고도 하는 것 같은데, 지금 생리 끝난지 1주일도 안지났는데 통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리가 끝났는데도 계속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저번에는 생리 후 10일에서 2주정도 지났을때 같은 위치에 통증이 갑자기 너무 심해 잠에서 깬적도 있었습니다. 대충 어느증상인지 알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