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아이에게 두통, 고열, 구토, 어지러움 증상이 며칠째 이어지고 있어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아이의 경우 면역력이 약해 전신적으로 염증반응이 일어나 두통 어지러움 구토 등의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 확률일 가능성이 높아보여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중이염의 경우 소아에게 흔합니다.
아직 어려서 면역력이 미숙고, 어른과 비교하면 이관이 짧고 두꺼워서 수평으로 놓여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귀의 통증, 두통, 어지러움, 발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아의 경우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소아의 경우 면역력이 약해 전신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급성 부비동염은 대개 감기의 후기 합병증으로 발하고 코막힘, 지속적인 누런 콧물, 기관지염이 생기기도 해요.
따라서 발열과 두통 기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뇌수막염 또한 열, 두통, 오한 등이 나타납니다.
보통 38도 이상의 고열을 보이며 두통이 가장 흔히 나타나며, 일반적인 감기나 독감과 비교할 때 그 강도가 상당히 심한 편이에요.
바이러스성 뇌척수막염이 가장 흔하며, 대부분의 경우 특별한 치료 없이 호전됩니다.
물론 심한 경우 수술을 받기도 하나 현재 미열인 것으로 봐서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아마 부비동염 및 중이염이거나 감기일 수 있고 아이의 경우 면역력이 약해 전신적으로 염증반응이 일어나 두통 어지러움 구토 등의 여러 증상이 나타나는 확률일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약을 복용하며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