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 후 갈비뼈 통증, 더 쉬어야 하나요?
복싱하다가 왼쪽 갈비뼈 리버샷 맞았는데 외상으로 멍이나 이런건 없구요 그냥 통증만 조금 나타나요 짜증나는 정도에요 막 그렇게 아픈건 아니구요 오늘까지 통증은 3일째인데 좀 더 쉬어야할까요?
복싱하다가 왼쪽 갈비뼈 리버샷 맞았는데 외상으로 멍이나 이런건 없구요 그냥 통증만 조금 나타나요 짜증나는 정도에요 막 그렇게 아픈건 아니구요 오늘까지 통증은 3일째인데 좀 더 쉬어야할까요?
AD
복싱 중 리버샷으로 인한 갈비뼈 통증이 3일째 지속되고 있다면, 근육이 충분히 회복될 때까지 추가적인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상이나 멍은 없고 통증이 심하지 않더라도, 갈비뼈 부위는 충격에 민감하며 완전히 회복되기 전에 다시 운동을 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해당 부위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피하고,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통해 근육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도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통증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미세 골절이나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숨쉬기 어렵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왼쪽 가슴 바로 밑 갈비뼈쪽에서 통증이 느껴져요 갈비뼈 안에서 통증이 있는것 같은데 저리거나 땡기듯이 아프고 앉아있을때 조금 더 아파요 숨을 쉬거나 움직일때 통증은 잘 안 느껴져요 병원을 갔을땐 기침을 많이 해서 그렇다 하고 약을 처방 받았는데 먹어도 가라앉지 않고 점점 통증이 더 잘 느껴지는것 같아요
숨쉴때마다 흉부 통증(양쪽 갈비뼈)
오른쪽 갈비뼈 위쪽이 살짝 멍든 정도로 약한 통증이 있고 숨쉴 때 오른쪽이 왼쪽에 비해 막힌 느낌. 작년 코로나 이후 숨쉬는 게 예전같지 않음 올 초 갑작스러운 갈비뼈 위 통증과 호흡곤란으로 내과를 찾았고 늑막염 치료 받았고요. 폐 기능 검사도 받았습니다. 정상 범주 자세 문제였는지 이와함께 오른쪽 몸도 경직되어 정형외과에 다니던 중 초음파 검사 후 갈비뼈 위쪽 씨티를 권유받았지만 씨티가 가능한 다른 병원에서 갈비뼈 시티를 찍어주지 않아서 엑스레이만 찍고 왔네요. 이후 가까운 내과에서 폐 씨티를 찍었는데 오른쪽 폐 상부에 결절이 보이지만 6개월 후 다시 찍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도 갈비뼈 위부분이 만지면 멍든 정도로 애매하게 아프고 숨쉴 때는 숨이 왼쪽만 확 열리는 느낌이고 오른쪽은 좀 답답하며 전체적으로는 숨쉬는 게 편치 않습니다. 이럴 때 정형외과부터 가야 할지 내과를 가야 할지 뭐부터 해야 할지 몰라서 문의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