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몸이 아파요

익명 • 2023.06.08

일주일 넘게 잠을 못 자서 신경 정신과에서 처방 받은 약을 먹고 잠을 자는데요. 요즈음은 온 몸이 아픕니다. 열도 있어요. 다리가 저리는 듯 뭐라 설명하기 힘든 느낌이 있는데, 역시 신경과에서 처방 받은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성격은 좀 예민하다는 소리를 자주 듣습니다. 남편 역시 투병 중이라 늘 걱정을 하게 됩니다. 두 사람 다 지체 장애인 입니다. 어떤 좋은 방법 없을까요? 부탁 드립니다.

우울증불면증스트레스불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2개의 답변

  • 백승열 선생님
    지아인의원
    2023.06.08

    안녕하세요. 지아인클리닉입니다. 수면장애, 몸살, 열 등에 대해 증상별로 처방 가능합니다. 수면 위생도 함께 보내드립니다. 진료 필요시 말씀주세요 그럼 참고 부탁드리고 혹시 진료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신청해주세요.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을 작성한 선생님에게 진료 예약하기

    지아인의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419 6층 (대치동)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6.0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최근 수면 상태가 양호하지 않아서 많이 예민하시고 온 몸에 피로감도 느끼는 것 같아요. 이 경우,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통해 수면에 도움이 되는 약물을 복용하시는 방법이 있어요. 현재 처방 받아서 복용 중이시니, 수면 상태 잘 유지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추가로, 자기 1시간 전 TV와 스마트폰 사용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주로 스마트폰에서 많이 나오는 푸른빛의 블루라이트가 수면 호르몬이라고 할 수 있는 멜라토닌의 분비를 억제해 수면을 방해하며 잠자리에 든 후에도 푸른 빛에 많이 노출되면 멜라토닌을 분비하는 두뇌에서 낮이라고 인지해 수면을 방해하게 된다고 해요. 취침 1~2시간 전에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각종 TV 등 전자기기는 최대한 멀리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자기 3시간 전 과식 및 과음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자기 전 과식이나 야식을 먹게 되면 몸속에 유해산소와 독소들을 생성시키고 소화가 되지 않은 상태로 수면에 들 경우 숙면을 취하기 어려워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불면 증세가 있다면 차라리 저녁을 가볍게 먹고 생수를 한잔 마시고 자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보통 술을 마시면 정신이 몽롱해지면서 깊이 잠을 자는 것처럼 느끼지만 음주 후 3시간 가량은 깊은 잠을 자지만 그 이후부터는 자주 깨고 얕은 잠을 자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또한,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초콜릿, 녹차 등 도 수면에 방해되기 때문에 오후 시간에는 삼가는 것이 좋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 관련 질문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