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증상과 생리 전 외음부 간지러움, 피부질환 또는 생리 전 증후군 관련 질환 가능성?
원래 아토피 증상이 있고 생리 전입니다 근데 외음부가 너무너무 간지러운데 피부질환 문제 일까요? 아니면 생리 전 증후군일까요? 아니면 기타 질환이 있을까요?
원래 아토피 증상이 있고 생리 전입니다 근데 외음부가 너무너무 간지러운데 피부질환 문제 일까요? 아니면 생리 전 증후군일까요? 아니면 기타 질환이 있을까요?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경우, 피부의 건조함과 염증으로 인해 가려움증이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전에는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피부가 더 민감해지거나 건조해질 수 있어 가려움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생리 전 증후군(PMS)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음부의 가려움증은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질염, 피부 모낭으로 염증이 생긴 경우 등의 피부질환 또는 감염성 질환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위생 제품이나 세제, 섬유유연제 등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 자극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가까운 피부과 또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유 드릴게요. 의사는 필요한 경우 검사를 진행하고, 증상의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가려움증 완화를 위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조치로는 부드러운 비누를 사용하고, 외음부를 건조하게 유지하며, 향이 강한 위생 제품이나 세제 사용을 피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왼쪽 가슴 통증이 있어요.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인데 간헐적으로 이어져요. 생리전 증후군인지 유방관련 질환인지 심장 등의 질환인지 걱정돼요.
1년 전부터 생리대를 착용하고 나면 외음부 주변이라고 해야할까요? 외음부 주변에서 엉덩이와 가까운 쪽이 가려웠습니다 이제는 생리대를 착용 안 하고 있을 때도 그렇습니다. 샤워하고 속옷을 입었을때, 소변을 보고나서, 냉이 나오고나서 그러는데 이게 질염이 생긴건지 일종의 피부질환이 생긴 건지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하루에 네다섯번정도 외음부가 살짝 가렵고 가끔 따가워요 질분비물이 평소보다는 많이 나왔지만(냄새는 안났어요) 불편한정도는 아니었는데 생리 5일전쯤부터 이랬고 지금 생리 4일차거든요 질분비물이 나왔던건 단순히 생리전이라 그랬던걸까요... 관계할때도 통증이 좀 있었어요 생리를 시작하고나서 증상이 덜해지긴 했는데 외음부염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