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 판정 후 6개월, 팔과 다리 통증으로 걱정될 때 응급실을 방문해야 할까요?
뇌경색 판정 후 6개월이 지나가는데 어제는 팔이 아프고 오늘은 다리가 아파서 걷기가 힘듭니다. 혹시 재발을 한건지 자세가 안좋아서 그런건지 걱정입니다. 응급실을 가봐야 하나요?
뇌경색 판정 후 6개월이 지나가는데 어제는 팔이 아프고 오늘은 다리가 아파서 걷기가 힘듭니다. 혹시 재발을 한건지 자세가 안좋아서 그런건지 걱정입니다. 응급실을 가봐야 하나요?
뇌경색 후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팔과 다리에 통증이 발생하고 걷기가 힘들다면, 이는 재발이나 다른 신경학적 문제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특히 뇌졸중과 같은 신경학적 상태에서는 증상이 재발하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학적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졸중은 뇌에 출혈이 생기거나, 뇌혈관이 막히면서 뇌로 적절한 혈류공급이 이루어지지 않게되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해요. 어느 부위의 뇌가 손상을 받았는 지에 따라서 증상은 다양하며 팔다리 감각마비, 팔다리 힘빠짐 등의 증상들이 있다면 뇌졸중을 의심할 수 있어요. 뇌졸중은 골든타임이 중요한 질환으로 뇌졸중의심 증상이 생기게 된다면 지체없이 빠르고 응급한 처치가 필요하기때문에 즉시 병원으로 이송하는것이 중요하다고해요. 증상이 갑자기 나타났거나 점점 악화되고 있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뇌졸중의 경우 신속한 치료가 중요하므로, 가능한 빨리 의료진의 평가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뇌경색 발병 후 2년이 지났는데 여전히 팔다리 힘이 잘 들어가지 않아요. 재활치료를 계속 받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미국에 출장 차 나와있어 시간이 다릅니다) 오늘 오전 8시 15분 경 기상했는데 평소와 다르게 어지러워 휘청 거렸습니다. 샤워를 하고 나와서도 살짝 휘청거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뒤에 출근해서는 머리가 붕 떠서 어지러운 느낌이 현재 저녁 7시까지 계속해서 드는 중입니다. 뭔가 멍하면서 어지러운 느낌입니다. 두 시간 정도 전부터 왼쪽 다리가 아주 경미하게 저리면서 감각이상이 있습니다 (특히 발쪽). 오른쪽 새끼손가락 잠깐 저렸다가 증상이 사라졌고, 왼쪽 손이 잠깐 저렸다가 증상 사라졌습니다. 혹시 뇌경색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눈에 띄는 얼굴힘빠짐/팔다리힘빠짐/어눌함은 없는데... 혹시 응급실에 가봐야 할까요? 미국이라서 바로 가기가 두렵네요 한 달 전 건강검진 시 뇌 MRI는 정상범위 결과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시설에 계신 분이고, 예전에 뇌경색진단 받으셨고, 치매로 배회증상도 있는 분인데 갑자기 한쪽으로 치우쳐 걸으시는데 응급실 모시고 가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