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뇌경색과 대상포진 후 왼쪽 옆구리 통증과 열감, 어떤 병원을 방문해야 하나요? 응급실은 필요한가요?
익명 • 2023.09.15
70대이고 1달반전 뇌경색으로 입원을했었고 2주전 대상포진에 걸렸고
1주전 방광염에 걸렸었습니다. 고혈압과 당뇨가 있습니다.
왼쪽 옆구리와 배쪽에 대상포진 물집이 생겼었습니다.
약은 일주일치 잘 먹었습니다.
수요일에 소화가 안되서 구토를 했습니다.
변비가 생겼고 그제부터 왼쪽 옆구리가 아프더니 불뚝 튀어나왔습니다. 열감이 살짝있습니다. 왜그런걸까요? 어떤 병원으로 갈까요?혹시 응급실에 가야할까요?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1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여러가지 증상으로 인해 많이 힘이 드실 것으로 보여요.
대상 포진의 경우는 보통 1~2주 정도 지나면 피부의 병변은 딱지가 생기면서 증상이 좋아지지만, 노인 환자의 약 30%에서는 신경통으로 인해 마약성 진통제를 사용해야 할 정도로 피부의 통증이 심할 수 있고 만성화 되기도 해요.
뇌경색을 앓으셨고, 구토증상과 변비증상 방광염 등 여러 복합적인 증상이 있으시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떠한 이유로 그런지 답변드리기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려요.
증상이 지속되시고 증상이 완화 되지 않으신다면, 응급실이나 신경과 신경외과 등에 방문 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생명을 위협하는 뇌경색 증상, 원인, 치료법 미리 기억해두세요
제때 대처하지 못하면 위험한 뇌경색 증상과 초기 증상, 치료, 원인까지 정리해왔어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