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후 인접 치아가 시린 이유는?

정OO • 2026.05.03

신경치료 오른쪽 위쪽 어금니 2개 작년에 했는데 그 옆에 사이가 시린이유 뭔가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03

    신경치료를 받으신 후 인접 치아가 시린 증상으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신경치료 후 인접 치아가 시린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신경치료 과정에서 인접한 치아나 잇몸에 자극이 가해져서 일시적으로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치료 시 사용하는 기구나 약물이 주변 조직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인접 치아 자체에 충치가 있거나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신경치료를 받은 치아 주변을 더 자세히 살펴보게 되면서 기존에 있던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셋째, 신경치료 후 교합(물어뜯는 힘)의 변화나 치아 사이 공간의 변화로 인해 인접 치아에 압력이 가해져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넷째,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거나 플라그가 쌓여서 잇몸염이 생겨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시린 증상이 지속된다면 치과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엑스레이 검사나 임상 검사를 통해 인접 치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