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수술 후 30cm 잘랐다는데 장루 발생 가능성은?
유OO • 2024.07.19
지인이대장암수술로30cm잘랐다고하는데무슨얘기인가요?30cm잘으면장루를달아야사는지요.
외과
지인이대장암수술로30cm잘랐다고하는데무슨얘기인가요?30cm잘으면장루를달아야사는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장암 수술로 30cm를 절제했다는 것은 암이 있는 부분을 제거하기 위해 대장의 일정 부분을 잘랐다는 의미입니다. 장루(인공항문)를 만드는지 여부는 여러 요인에 따라 결정되는데, 절제한 부위의 위치, 남은 대장의 길이,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등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장루가 필요한 경우는 주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30cm를 절제했다고 해서 모든 환자가 장루를 달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인의 경우,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환자의 상태와 수술의 세부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당 의사는 환자의 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으며,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장암 발생시 흉부 엑스레이로 폐전의도 확인가능한가요
대장암 초기는 내시경으로 수술이 가능한가요?
설사, 소화불량, 복부 팽만, 복통, 빈혈에 의한 제반 증상, 체중 감소, 근력 감소, 덩어리가 만져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혹시 대장암 증상인가요??? 복통이랑 소화불량이 일어나는데 30대에도 대장암환자가 있는거죠?? 방구를낄때 두부썪는냄새랑 비슷하게 나는데 우측대장암증상인지 좌측대장암증상인지 모르겟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