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 수술 후 샤워는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피지낭종 수술했는데 물 언제부터 닿을수 있나요 샤워
피지낭종 수술했는데 물 언제부터 닿을수 있나요 샤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지낭종 수술 후 샤워 시기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일반적으로 피지낭종 수술 후에는 상처 부위가 어느 정도 아물기 시작하는 수술 후 약 7일 정도부터 샤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는 수술의 범위와 상처의 회복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샤워를 할 때는 다음 사항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샤워 가능 시기는 수술을 집도한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상처 부위에서 지속적인 출혈이나 분비물, 통증, 발열 등의 증상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지낭종 수술 후 실밥제거한지 4일 정도 지났는데 언제부터 샤워가 가능하고 운동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어제 피지낭종(예상) 되는 걸 병원에서 짰습니다 정확히 짼건지 짰는지 모름 꼬매는 그런 수술은 하나 없었습니다 아무튼 아직 피가 조금 나옵니다 현재 상태에서 샤워를 해도 되는건가요? 병원에서 샤워에 관련된 얘기는 없었습니다 해당 부위 주변은 흐르는 물로만 씻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성기 주변 음모에 난 거라서 위생적으로 찝찝하고 의료용 종이테이프가 생각보다 많이 끈적이고 교체할때 마다 애 먹고 있어서 씻어내고 싶습니다

피지낭종 제거 수술을 받고 5일이 지났는데 샤워도 가능하고 소독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샤워는 방수밴드 붙이고 할건데 샤워 다 하고 나서 방수밴드 떼고 그냥 그 자리에 바로 포비돈 소독하고 드레싱 밴드 붙이나요? 아님 밴드 떼고 물티슈로 닦고 소독 해야하나요? 궁금합니다 봉합은 안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