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 곤지름이 생겨 1차 레이저치료 상처아물면서 재발해 2차 냉동치료를 했습니다(부위는 질입구 바로 밑 살(질입구와 항문 사이의 피부)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곤지름이 난 적은 없는데 레이저치료했던 부위의 살들이 너무 쉽게 찢어집니다ㅠㅠ
(올해 1월부터 질염이 계속있음 매달 재발중)
성관계는 10~11개월 안했는데 약간만 벌리거나 약간의 충격으로 찢어지는데 아직 hpv 바이러스가 있어서 그런걸까요?
어떻게 해야 다시 잘 안찢어지는 살이 될까요?
그리고 오늘도 자전거 타다가 15센치 턱 내려가다가 엉덩이를 의자에 찌고 이 부위가 쫙 찢어졌는데 비누로 씻은 후 처치를 어떻게 해줘야될까요?ㅠㅠ
이 상처부위에 다시 곤지름이 재발할까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03
레이저 치료 후 피부가 쉽게 찢어지는 문제는 치료 부위의 피부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HPV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한 피부의 취약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피부가 잘 찢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보습 유지가 중요합니다. 피부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의 유연성을 높여주시고, 꽉 끼는 옷이나 거친 소재의 옷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치료나 관리 방법을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찢어진 부위의 처치는 비누로 부드럽게 씻은 후 깨끗한 물로 잘 헹구어 주시고, 소독제를 사용하여 감염을 예방하세요. 상처 부위를 깨끗한 거즈나 밴드로 덮어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곤지름의 재발 가능성은 있지만, 상처가 잘 관리된다면 재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상처가 심하게 찢어졌거나 감염의 징후가 보인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음부 열상이 발생했을 때는 회음부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급성기에는 냉찜질을 통해 부종과 불편감을 완화시키고, 24시간 이후에는 온/좌욕을 통해 국소 불편감을 줄여주고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