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 피임약 부작용 적응 기간과 호르몬 예민성
경구 피임약 몇 알 정도 먹으면 부작용이 나타나기 시작하나요?? 그리고 3개월 정도 먹으면 적응된다고 했는데 호르몬에 예민하지 않다는 가정하에 부작용은 아예 사라지나요??
경구 피임약 몇 알 정도 먹으면 부작용이 나타나기 시작하나요?? 그리고 3개월 정도 먹으면 적응된다고 했는데 호르몬에 예민하지 않다는 가정하에 부작용은 아예 사라지나요??
경구피임약 복용 시 개인의 호르몬 예민성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나는 시기와 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기 시작한 첫 몇 개월 동안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몸이 새로운 호르몬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약 3개월 정도 복용하면 몸이 호르몬 변화에 적응하게 되어 부작용이 줄어들거나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개인차가 있으며, 호르몬에 예민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부작용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부작용으로는 메스꺼움, 두통, 가슴 통증, 체중 증가, 기분 변화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서 첫 3개월 동안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부작용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다른 종류의 피임약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든 의약품은 부작용보다 효능이 클 때 복용을 지속할 수 있으므로, 불편감이 크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콘서타가 하지불안증후군, 등근육통, 다리, 손가락 발가락마디 찌릿함, 팔꿈치 바깥쪽 시림을 유발할 수 있나요? 약국에서 근육통 약을 사먹어도 효과는 하루에요.. 앉아서 컴퓨터를 자주 쓰는 일을 해서 디스크 영향도있나 싶고... 갑상선 저하증인가? 싶기도 하고 헤르페스가 있긴 하지만 발병한지 4년은 되었고 이렇게 전체적으로 찌릿한 적은 없었는데.. 예상가는 원인이 많아서 도통 어느 병원을 가야항 지 모르겠어요 ㅠㅠ 주로 아픈 부위는 등이 제일 아프구요 (견갑골, 날갯죽지), 허벅지 찌릿 (거의 하루종일) 다리 전체 신경통, 갑자기 일어서면 발목쪽이 조금 아리면서 아픈.... 말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결론은 전신근육통이 심합니다 콘서타를 요즘 꾸준히 먹고 있어서 이게 원인인가 싶기도 하구요... 끊는게 좋을까요....? 내과를 가야 할지 정형외과를 가야 할까요? 두서도 없고 증상도 복잡한데... 삶의 질이 너무 떨어지고 근육통, 별개로 피로감도 극심하고 항상 멍해요
3년 전 담석으로 쓸개제거, 혹이있어서 췌장 50%를 제거했습니다. 어제저녁 갑작스럽게 식사 전부터 배꼽 왼쪽에 큰 통증이 있더니 점점 복부 팽만감이 느껴지고 배릉 반듯하게 피기도 힘들게 통증이 심했습니다 아침이 되어 조금 나아졌지만 여전히 팽만감이 지속되고 어제보다는 약한 통증이 복부에 전체적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병원을 방문하는게 나을까요? 아랫배는 누르면 큰 통증으로 이어집니다
복부 팽만감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