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염증이나 혈관건강이 안좋으면 24시간 만성적으로 어지러울수도 있나요?
혈관염증이나 혈관건강이 안좋으면 24시간 만성적으로 어지러울수도 있나요?
혈관염증이나 혈관건강이 안좋으면 24시간 만성적으로 어지러울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혈관염증이나 혈관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 혈류 장애로 인해 뇌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어지러움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만약 어지러움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24시간 동안 만성적으로 느껴진다면, 이는 심각한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관 문제로 인한 어지러움증은 단순히 일시적인 증상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기관지동맥색전술 후 측부혈관(우회로) 형성은 일반적으로 드물지 않게 발생하는 현상으로 대략 10-30% 정도의 환자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측부혈관이 형성될 수 있다.“라고 했는데 드물지 않게 발생하는 이 현상이 생긴다고 해서 대개 이 현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라고는 할 수 없죠? 2.이러한 측부혈관 형성은 신체가 막힌 혈관을 우회하여 혈류를 유지하려는 자연적인 보상 메커니즘의 일환이라고 한 걸 보니 자연스럽게 발생될 수 있다는 말이죠?(기저 질환이 지속되는 경우(예: 만성 염증이나 종양)가 아니어도 발생할 수도 있죠?) 3.이로 인해 일부 환자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재시술이 필요할 수 있다라고 했는데 반드시 재수술이 필요하다는 뜻은 아니죠?(예를 들어 재객혈을 해도 지혈제로 회복된 경우 등 경과 관찰로만 마무리하고 재수술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죠?)

폐 혈관이 선천적으로 약해서 염증이나 피가터지는 구조인데 골프운동하는것이 몸에 안좋을까요?

오른쪽 광대에 진균성 모낭염을 앓고 있는데 염증이 심합니다 최근에 케토코나졸을 바르면서 가라앉히고는 있는데 실내에 오래있으면 그 부위가 홍조가 더 심하고 작열감도 좀 느껴집니다. 염증이 심해서 그런가 혈관이 터져서 체리혈관종처럼 작은 빨간점이 생겼는데 얼굴에 모낭염으로 인해서 염증이 심하면 혈관이 터져서 작은 빨간점이 생길 수도 있나요? 염증이 좀 가라앉거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까요? 무조건 레이저를 통해서 빨간점을 제거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