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보호렌즈 제거 후 통증과 충혈이 괜찮은가요?

김OO • 2025.09.23

어제 라섹 보호렌즈를 제거 했는데 오늘 아침부터 오른쪽 눈에 통증 및 충혈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라섹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9.2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섹 보호렌즈 제거 후 통증과 충혈이 생겨 걱정되시겠네요.

    라섹 수술은 각막 상피를 제거하고 레이저로 각막을 교정한 후 보호렌즈를 착용하게 되는데, 보호렌즈를 제거한 후에도 각막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어요. 이 때문에 통증이나 충혈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라섹 수술 시 각막 신경이 손상되어 눈물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안구 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통증과 충혈이 생길 수 있어요.

    처방받은 인공눈물을 자주 점안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해 주시고, 눈을 비비거나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통증과 충혈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수술받은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라섹 보호렌즈 제거 후 아침에만 통증

    라섹 후 20일, 보호렌즈 제거 5일차 입니다. 왼쪽 눈이 딱 아침에 일어났을 때만 통증이 심하고(눈물이 줄줄 나옵니다…) 인공눈물 많이 넣어주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이틀차, 오늘 두 번 아팠는데 병원에서는 각막 상피?가 떨어지면 아프다고 오라고 했는데 통증이 지속되지 않고 딱 일어나고 10분정도만 아파서요… 혹시 요게 그 상피가 떨어진 건가요…? 눈 비비거나 이물질 들어가거나 그런 적도 없고 약도 꼬박꼬박 잘 넣어주고 있습니다.

    안과

    라섹

    2023.08.28
  • 라섹 보호렌즈 제거 후 이물감

    라섹하고 어제 보호렌즈 뺐어요, 근데 오늘 낮부터 자꾸 이물감이 들고 눈에 속눈썹(?) 들어간 듯한 느낌이에요ㅠㅠㅠ

    안과

    라섹

    2023.06.09
  • 라섹 후 보호렌즈 제거 전 오쿠시스

    현재 라섹.스술한지 2일차입니다. 아직 보호렌즈 제거 안했는데 병원에서 준 점인액을 다 써서 오쿠시스를 사서 넣고있는데 괜찮나요? 보호렌즈 제거 전에는 이무 인공눈물이나 다 낳어도 될지요? 제가 알기론 병원에서 준거랑 현재 사용하는 거랑(오쿠시스) 성분이 달라서요

    처방약

    대체조제

    2023.01.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