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와 자율신경계 손상 시 심장과 위장의 움직임 변화는 있을까요?
뇌와 자율신경계가 망가지면 심장이나 위장이 멋대로 움직이나요? 자는데 심장이 막 뛰고, 소화가 잘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하나요?
뇌와 자율신경계가 망가지면 심장이나 위장이 멋대로 움직이나요? 자는데 심장이 막 뛰고, 소화가 잘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하나요?
뇌와 자율신경계가 손상되면 심장이나 위장과 같은 내장 기관들의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계는 무의식적으로 우리 몸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하는데, 이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면 심장 박동의 불규칙성이나 소화 기능의 변화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신경계 중 교감신경계가 과도하게 활성화되면 심장 박동수가 증가할 수 있고, 이는 잠을 자는 동안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부교감신경계의 활동이 감소하면 소화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은 반드시 뇌나 자율신경계의 손상 때문만은 아닐 수 있으며,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약물 부작용, 다른 건강 문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된다면 가까운 신경과나, 신경외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꼭 확인해주세요.
원래 복용 중인 약물이 콘서타, 알프람, 인데놀(콘서타 복용시 두근거림 때문)/루파핀/훼로바 였는데요 복용 중인 상태에서 자율신경계 검사를 했고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인한 기립성저혈압 소견을 받았습니다! 심장이 수축할 때에 뇌로 보내는 혈류량이 부족해서 그런 거라고 하셨는데, 정말 가끔 심장이 한 번 쿵 내려앉는 느낌을 받으면서 한 번 건너 뛰는 느낌, 혹은 자다가 박동이 세고 느리게 뛰어서 깬 적이 있었는데 이러한 증상도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인한 증상인건지 궁금해요!!
자율신경영향으로 심장놀래서위장쪼그라들엇을때 음식소화안내려갈수잇나요?그럼수액맞아야되요? 주말이라 병원갈때도없고
자율신경계 문제로 인한 불안장애 증상으로 한방병원에서 약을 짓고 복용하던 중 약을 먹고나면 심장 두근거림이 생겨서 토요일 저녁부터 먹던 한약을 오늘 점심까지만 먹고 복용을 중단했습니다. 그래서 심장 두근거림이 좀 괜찮아지는가 싶더니 지금 다시 또 두근거리는데요 예전에 정신과에서 필요시 복용하라고 처방해준 인데놀정10mg이 있는데 지금 복용해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