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약 복용 후 열이 37.5도 이상 유지되면 타이레놀 복용이 필요한가요?
코로나로 약을 먹고 있는데 약을 먹고 나서도 열이 37.5도 이상이 유지된다면 타이레놀을 먹어야하나요? 아니면 38.0도는 안넘어가니 처방 받은 약으로만 버텨도 괜찮을까요?
코로나로 약을 먹고 있는데 약을 먹고 나서도 열이 37.5도 이상이 유지된다면 타이레놀을 먹어야하나요? 아니면 38.0도는 안넘어가니 처방 받은 약으로만 버텨도 괜찮을까요?
코로나19로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열이 37.5도 이상 유지된다면,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은 해열 효과가 있어 열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현재 복용 중인 약과의 상호작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타이레놀을 추가로 복용하기 전에 주치의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38.0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될 경우에는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상태가 악화되거나 열이 계속해서 높아진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타이레놀 복용 시 1일 최대 복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필요하다면 이부프로펜 성분의 해열제를 타이레놀과 2~3시간 간격을 두고 추가로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복약 지도를 받기 위해서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5일전 반월상 연골 봉합술을하고 퇴원하였습니다 계단을 오르다 뒤로넘어지면서 수술한 부위로 똑바로 서게되었는데 뭔가 연골이 움직이는 느낌이났고 그 후로 무릎이 움직여지면 가끔씩 연골들의 움직임?이 느껴집니다…수술하고 얼마 지나지않아도 통증은 수술 통증인지 재파열 통증인지는 모르겠는데…혹시 1.연골의 움직임같은게 느껴지는것이 봉합한게 다시 재파열 된걸까요……2.봉합한게 풀리는게 흔한 일인가요…?
병원에서 무릎 수술을 두 차례 받았습니다. 7월 25일 슬개건 봉합술 및 내측 슬개대퇴 인대 봉합술, 8월 13일 "관절경적 외측 반월상 연골판 봉합술 및 내측 반월상 연골판 봉합술". 그런데 반월상 연골판 무릎 수술을 받고 난 후로 다리 마비 증상이 생겼습니다. 다리랑 발목은 움직이는데, 발목부터 무릎까지 내측으로 피부에 감각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뜨거운 열감과 통증이 느껴졌는데 지금은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로는 수술하다가 신경을 건들인 것 같다고,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꺼라 했습니다. 그렇게 퇴원을 하고 cpm 재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cpm 중간에 마비된 정강이 쪽에 통증이 생깁니다. 혹시 수술 봉합 때, 신경이 같이 봉합된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제가 지금 타지에 있어서 수술했던 병원에 가기가 어려워서 답변을 구하기 어려워 물어봅니다. 1. cpm 때 생기는 통증의 원인은 무엇 때문일까요? 2. 제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재수술은 아니겠죠?
병원에서 무릎 수술을 두 차례 받았습니다. 7월 25일 슬개건 봉합술 및 내측 슬개대퇴 인대 봉합술, 8월 13일 "좌측 슬관절의 관절경적 외측 반월상 연골판 봉합술 및 내측 반월상 연골판 봉합술". 그런데 2번째 수술 후, 무릎부터 발목까지 내측 부분에 감각이 없습니다. 선생님 말로는 수술하다가 신경을 건들인 것 같다고,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꺼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퇴원을 하고 cpm 재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cpm을 하고 나면 계속 마비된 정강이 쪽에 통증이 큽니다. 혹시 수술 봉합 때, 신경이 같이 봉합된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제가 지금 타지에 있어서 수술했던 병원에 가기가 어려워서 답변을 구하기 어려워 물어봅니다. 1. cpm 하고 나서 생기는 통증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2. 제가 어떻게 하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