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 통증과 불편함, 어느 과를 찾아야 할까요?
아랫배가땡기고 아프고 어느과로가야하나
아랫배가땡기고 아프고 어느과로가야하나
아랫배가 땡기고 아프다면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소화기계 질환, 비뇨기계나 생식기계 문제, 여성의 경우에는 여성질환 등의 가능성이 존재해요. 증상이 소화불량, 변비,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이라면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만약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있거나 배뇨 이상이 있다면 비뇨기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여성의 경우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그 외 여성질환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요.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정확한 원인을 모르겠다면 일반 내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고, 필요하다면 추후에 전문과로의 전환을 고려하실 수 있어요. 중요한 것은 증상을 무시하지 않고 적절한 시기에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월요일부터 지금까지(4일) 아침에 일어나면 숙취가 있는 사람처럼 머리가 어지럽고 중심을 잘 못잡고 비틀거리게 됩니다.. 일어난지 한 2시간정도 지날때쯤 제일 심하고 토할 때랑 비슷한 느낌으로 목에 불편한 느낌이 듭니다 ㅠ.. (하루는 토하기도 했습니다..) 정작 밥을 못먹는건 아니고, 오후 정도 쯤되면 그래도 좀 괜찮아집니다. 눈앞이 흔들리는 것보다는 아픈 것처럼 현기증?비슷한 느낌입니다 ㅠ 병원을 가야겠다는 생각은 드는데 어느 과로 가야할까요? (* 현재 당뇨약 복용하고 있습니다)
27살 마른체형 남편이 심장 부근 통증이 있다하다가 하루정도 지나니 심장부근에서 왼쪽 갈비뼈까지 통증이 번져서 숨 쉴때마다 아프고 숨 쉴때마다 살짝 찔리는 느낌에 기침할 땐 쥐어짜는 느낌이 든다해요 통증은 심장이 더 심한거 같다고 하는데 어느 과로 가야할까요?
가슴 사이 가운데가 찌릿하고 꾸욱 눌리는 느낌으로 아파서 목 동맥에 손 댔는데 많이 빨리 뛰고 있었습니다. 숨쉬는게 조금 힘들었고 몸의 체온이 올랐고 힘이 빠지는 기분이었습니다. 병원을 한 번 가고싶은데 어느 과로 가는게 좋을까요? 또 증상과 관련된 의심되는 병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