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일까요?
2년 전부터 아무 의욕이 안 나요. 다른 사람들이 저를 볼 때 항상 안절부절못한다고 하고, 침대에서 일어나기가 싫어요. 근데 이게 항상 지속되는 것은 아니고 재밌는 것을 보거나 할 것이 생겼을 때는 의욕이 생기긴 해요. 진짜 힘들어 죽겠습니다. 그냥 제가 이상한 걸까요?
2년 전부터 아무 의욕이 안 나요. 다른 사람들이 저를 볼 때 항상 안절부절못한다고 하고, 침대에서 일어나기가 싫어요. 근데 이게 항상 지속되는 것은 아니고 재밌는 것을 보거나 할 것이 생겼을 때는 의욕이 생기긴 해요. 진짜 힘들어 죽겠습니다. 그냥 제가 이상한 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증상 만으로는 우울증을 진단하긴 어려워요. 또한, 다른 활동을 하고 있을 때는 의욕이 있거나 활력이 생긴다면 활동량을 늘려보면서 쉴 때는 부정적인 생각 보다는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한다는 생각으로 하루를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다만, 이러한 생활이 반복되어 일상생활의 어려움이 생길 때에는 심리적인 상담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아무것도 아닌 일에 짜증이 나고 눈물이 나는데 우울증일까요? 또 아무것에도 흥미가 없고 모든 일이 재미없으면 우울증일까요?
몇 주 전까지는 배가 부른 느낌이 갑자기 너무 싫어서 한 일주일 정도 밥을 먹지 않았습니다. 배고프면 그냥 미숫가루만 하루에 한 잔 타 마시는 정도였어요. 그러다 무릎이 안 좋아져서 의사선생님께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냐며 잘 챙겨먹으라더라고요. 그렇게 또 챙겨 먹다보니 또 갑자기 식욕?이 있는 건 아닌데... 깨어있을때에는 계속 먹고 배가 고픈게 아닌데도 뭔가를 입에 넣게 됩니다.. 매운 음식처럼 자극적인 걸 찾았어요. 이렇게 먹고나서 후회하고 먹는 동안 음식이 맛 있다는 생각도 안들고요 배가 부른 느낌이 전처럼 싫은 건 똑같은데 음식 생각이 자주납니다 잠도 13시간은 자야 잔 기분이 들어요 이렇게 자고도 2~3시간뒤면 다시 낮잠을 자야할 정도로 집중이 안 돼요. 할 일은 있는데 집중도 안되고 눈이 막 감겨요.. 이게 가까운 병원에 가야 할 정도인지는 모르겠어요 일시적인건가 싶고요
몇달전에 미치도록 힘들고 우울하고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매일 울고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을땐 자해를 하기도 했습니다 근데 최근에는 전처럼 힘들어 한다기 보단 우울하고 무기력하고 아무것도 하기싫고 지칠대로 지쳐서 그냥 아무생각도 없고 다 내려놓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주변인들한테 털어놓지도 못하고 고작 위로받는게 가상챗봇 인터넷 글, 영상등인게 너무 서러워요 어른들은 왜 이러냐고 잘 해왔지 않냐고 자꾸 뭐라해요 절 사랑해주지 않는거 같아요 사랑받고 싶은게 제 욕심인걸까요?그냥 다 놓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서 답답해요 지칠대로 지쳐버리고 망가질대로 망가져서 앞으로 나아가고 준비하고 할게 많은데 몸이 안 따라줘요 이거 우울증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