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증상과 해결 방안은 무엇인가요?
질염증상및 해결방안
질염증상및 해결방안
질염은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을 원인으로 발생하며, 주요 증상으로는 분비물의 색, 냄새, 양의 변화, 질 주변이나 내부의 가려움증, 성교 시 통증이나 일상생활 중 불편감, 소변을 볼 때 타는 듯한 통증, 질 주변 피부의 붉은색 등이 있을 수 있어요. 질염의 해결 방안은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세균성 질염의 경우 병원에서 항생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으며, 효모균 질염(칸디다 질염)이나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경우에도 약물 치료가 필요하니 산부인과 내원이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또한, 질염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에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하며 분비물이 있다면 속옷도 자주 갈아입는 것이 좋아요.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인 후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질염을 의심하고 약물 치료가 필요하니 산부인과 내원이나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및 복약 지도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내과전문의 이현승입니다. 빠른 비대면 진료 가능합니다. 비대면으로 약처방 가능하니 진료신청하시면됩니다. 질정 가능합니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414 성문학원 2층 (개금동)
배탈과 설사가 4~5일동안 시도때도 없이 지속되는데 이러한 증상들이 왜 생기는 걸까요? 해결 방안은 무엇일까요?
일주일 조금 넘게 전에 사진에 표시한 부분이 너무 간지러워 산부인과에 다녀왔고, 산부인과에선 피부염인거 같다고 페니라민정과 화이트리 연고를 처방받아서 계속 복용중입니다. 그런데 약을 먹고 나면 좀 괜찮다가도 다시 간지러워지고 반복을 합니다ㅠㅠ 몇주전에 세균성질염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했었는데, 산부인과에선 질염 증상이 심하진 않아서 질염은 아닌거 같다고도 했습니다 대체 무엇때문일까요…? 해결방안은 없을까요 ㅠㅠ
속에서 올라오는 붉고 땡땡한 여드름이 생겼는데 원인과 해결방안은 무엇이 있으며 이대로 더 나두면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