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식사 시간이 오후 4시인 경우와 오후 7시인 경우, 살이 더 빠질까요?
혹시 같은식사를 한다치고 마지막 저넉식사시간을 오후7시하는경우 오후4시에 하는경우 7시에 하는경우보다 4시에 하는경우가 살이 더빠질수있나요?
혹시 같은식사를 한다치고 마지막 저넉식사시간을 오후7시하는경우 오후4시에 하는경우 7시에 하는경우보다 4시에 하는경우가 살이 더빠질수있나요?
저녁 식사 시간을 앞당겨 오후 4시에 하게 되면, 오후 7시에 하는 것보다 긴 공복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개인의 생활 패턴이나 식사 내용,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량, 신체 활동량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간헐적 단식은 하루에 12~16시간 단식을 하는 것을 포함하며, 이는 '시간제한 다이어트'라고도 불리는데, 특정 시간에만 음식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헐적 단식에 대한 의료진의 의견은 다양하며, 단식을 반복할 경우 체내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고, 적은 양만 먹어도 쉽게 저장되는 경향이 있다는 소견도 많습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식사 메뉴를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으로 선택하여 식사의 양 자체를 조절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결국, 개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내일 오전 대장내시경이 예약되어있는데 안내문을 잘못 읽고 저녁 7시쯤 소량의 식사를 했습니다. 이럴경우 기존 지시대로 저녁 9시부터 장청결제를 먹으면 검사 진행이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현재 병원 상담시간이 아니라 오후로 내시경을 미루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저 소변횟수와 시간인데요 오전8시 오후 1시 오후 4시 오후7시 오후10시 새벽 2시 새벽7시 이렇게 하루6~7번 보네요 낮에는 5번 그리고저녁10시에자서 아침8시에 일어나는데 2번 보네요 정상인지요
2년 전 이 증상이 현생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느껴 휴학한 상태입니다. 스트레스 받을 일 없이 집에만 있는데 수면 패턴이 무너진 날엔 늦은 새벽(3시 이후), 아침, 점심에 자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이 경우는 전부 일어나면 돌려 잔 쪽으로 팔꿈치와 팔목이 꺾인 느낌에 저리고, 꿈이 전부 며칠이 지나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악몽입니다. 정상시간에 자는 경우도 항상 꿈은 꾸지만 아니지만 악몽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 패턴이 무너지는 이유는 11시쯤 잘 시간이 되어도 잠이 안와서 억지로 잠을 청해도 아침까지 못자는 경우가 빈번하여 피곤할때까지 일어나 있다가 피곤할때 바로 잠드는 패턴입니다. 오후 9시~ 10시 수면 -> 오전 12~1시 기상(오전 재수면, 오후 기상) 오후11시~12시 수면 -> 오전 5시~ 7시 기상(저녁 수면 or 2시 낮잠자면 악몽 이후 저녁 불면) 오전 1시~2시 수면 -> 오전 7시~9시 기상(가장 괜찮은 날) 오전 3~6시 수면 -> 오후 1시~5시 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