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섬유화 초기 증상 파악 어려울까요? 빈도는? 병원 다니는 게 좋을까요?
폐 섬유화가 초기라면 증상만으론 알아차리기 힘드나요 ? 그리고 폐. 섬유화 폐질환에서 빈도가 얼마나 높을까요? 천식인지 폐질환인지 병원을 여러곳 돌아보는게 좋을까요..
폐 섬유화가 초기라면 증상만으론 알아차리기 힘드나요 ? 그리고 폐. 섬유화 폐질환에서 빈도가 얼마나 높을까요? 천식인지 폐질환인지 병원을 여러곳 돌아보는게 좋을까요..
폐 섬유화의 초기 증상은 대체로 미미하고 비특이적이어서 자각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마른 기침이나 숨 가쁨, 피로감 등이 초기에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증상들은 다른 호흡기 질환과 유사할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 섬유화는 희귀 난치병으로 분류되며, 전체 인구 중 약 0.01%에서 0.02% 정도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어 비교적 드문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조기에 발견하면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내과 또는 호흡기 내과 전문의를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식과 폐 섬유화는 증상이 겹칠 수 있지만, 치료 방법과 관리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여러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으며, 특히 호흡기 내과 전문의를 찾아가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가 불규칙하면 임신 때문에 늦어지는지 불규칙때문에 늦어지는지 알기 힘드나요
관절염 초기에는 엑스레이에 안나올수있나요?
오래전부터 공황장애를 앓고 지금은 예기불안증이 너무 심한 상태인데 신체화 증상에 대해 찾아보니 교감신경, 자율신경실조증 증상들이어서요, 신경검사는 안해봤지만 신경과 혹은 한의원 다니면서 치료받는게 완치에 정말 좋을까요? 자연치유가 가능하다면 운동하면서 스스로 마인드컨트롤을 하는게 나을까요? 완치라는게 있긴한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