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신경실조증(?) 병원다니는 게 좋을까요?
오래전부터 공황장애를 앓고 지금은 예기불안증이 너무 심한 상태인데 신체화 증상에 대해 찾아보니 교감신경, 자율신경실조증 증상들이어서요, 신경검사는 안해봤지만 신경과 혹은 한의원 다니면서 치료받는게 완치에 정말 좋을까요? 자연치유가 가능하다면 운동하면서 스스로 마인드컨트롤을 하는게 나을까요? 완치라는게 있긴한걸까요,,,?
오래전부터 공황장애를 앓고 지금은 예기불안증이 너무 심한 상태인데 신체화 증상에 대해 찾아보니 교감신경, 자율신경실조증 증상들이어서요, 신경검사는 안해봤지만 신경과 혹은 한의원 다니면서 치료받는게 완치에 정말 좋을까요? 자연치유가 가능하다면 운동하면서 스스로 마인드컨트롤을 하는게 나을까요? 완치라는게 있긴한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나타나는 증상이 명확하지 않고 진단을 받은 것이 아니라면 우선 치료나 회복의 경과를 정확히 설명드리기는 다소 어려워요. 또한, 이러한 의심 증상이 나타난다면 객관적인 자율신경계 이상을 확인하는 검사를 하게 되며, 해당 진단이 맞다면 원인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필요에 따라 면역글로불린이나 스테로이드의 약물 치료를 병행한다고 해요.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치료의 목표가 되며 증상의 정도에 따라서는 완치의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우선 진단을 위한 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00문단 중 어림잡아 28개에 해당되는데 그 밖에도 기립성 저혈압이나 멀미도 잘 나고 매일 우울하거나 구역질도 잘 나고 조금 신경 쓸 정도의 어지러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건 다 버틸만 했는데 구역질이 심해서.. 이게 자율신경실조증일 수도 있나 싶어서요. 만약 맞는 것 같다면 한의원에서 처방 받아야하나요?

자율신경실조증이랑 증상이 비슷한데, 이게 근육신경계와도 연관이 있을까요? 제가 운동을 하고 있는데 근육에 펌핑도 잘 안오고 오히려 빠지는 느낌이 납니다ㅠㅠ

자율신경실조증인가요? 최근 한달간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는데요 3주전 자율신경계이상 진단을 받고 며칠동안 다한증, 극심한 피로, 구역질등등이 생기다가 며칠뒤 괜찮아졌는데요 괜찮아지다가 요즘 목이 잘 붓고 뜨거워지고 극심한 피로는 아닌데 잠을 자고 일어나도약간 피곤하고 또 괜찮아지는 것 같다가 피곤하고 몇시에 자든 4시 30분쯤 일어나는 불면증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추위를 좀 더 자주 느끼고 일주일 전엔 위내시경을 받고 구내염까지 여러개 생겼구요 그리고 요즘따라 열자체는 없는데 열이 나는 느낌을 몇번 받고 며칠동안 가기도 했습니다 며칠전엔 오른팔이 저려 잠에서 깨기도 했구요 그리고 치질도 약간 있습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