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강이 옆 피부 쓰라림 원인은?
오늘 저녁부터 쓰라림 증상 정강이 옆쪽 피부 이유를 알수없음
오늘 저녁부터 쓰라림 증상 정강이 옆쪽 피부 이유를 알수없음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정강이 옆 피부가 붉게 붓고 쓰라려서, 많이 불편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봉와직염 혹은 밤 동안 곤충한테 물렸거나, 접촉성 피부염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봉와직염은 피부와 피하 조직에 발생하는 급성 세균 감염으로, 붉은 반점, 부종, 열감, 통증 등이 특징입니다.
상처, 곤충 물림, 무좀 등으로 인해 감염될 수 있으며, 초기엔 발열, 오한, 두통, 근육통, 식욕 부진, 국소 홍반 등이 나타납니다.
이후 갑자기 홍반이 뚜렷해지면서 주위로 퍼집니다.
이런 경우 항생제와 진통소염제를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혹은 곤충에게 물려서 물린 부위가 염증처럼 부어오르고 쓰라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주변에 작은 붉은 자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접촉성 피부염은 접촉성 피부염은 피부를 자극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에 노출되었을 때 나타나는 피부 염증입니다.
염증의 원인에 따라 자극성 접촉 피부염,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으로 나뉩니다.
대개의 경우 접촉 피부염을 촉진하는 물질을 알아내서 이를 피하기만 한다면, 보통은 증상이 2~3주 이내에 좋아집니다.
첨부해 주신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에 한계가 있어,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직접 진료가 필요합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근처 피부과에 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봉와직염은 무좀 환자들이 걸리기 쉬운 질환이에요. 봉와직염의 대표적인 증상에 대해 찬찬히 알아봐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몇 년 전부터 정강이 가운데가 간지러웠는데 최근 범위가 점점 빠르게 넓어져요. 보습도 하고, 연고도 이것 저것 발라봤는데 소용없어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어떻게 하면 나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3일 전(월요일) 부터 배 주변이 옷만 스쳐도 쓰리기 시작했습니다. 마치 알코올이나 약품이 피부에 닿았을 때와 비슷한 느낌인데요.. 제가 역류성 식도염이 있어서 처음에는 가래를 삼켜서 생긴 복부팽만감인 줄 알고 내과에서 제산제같은 약을 처방받아 먹었습니다. 그런데 증상이 전혀 호전되지 않고 화요일부터는 두통도 생겼습니다. 타이레놀을 먹으면 두통과 복부의 쓰라림도 좀 나아졌구요.. 오늘은 배에서 옆구리까지 쓰라린 부위가 넓어졌습니다. 엄청 아픈 건 아닌데 움직일때 옷만 스쳐도 상당히 신경쓰입니다. 두통도 여전히 있구요. 인터넷을 찾다보니 대상포진 증상과 비슷한 것 같은데 피부에 눈에 띄는 발진은 없습니다. 며칠 전부터 팔과 얼굴에 빨갛게 올라온 게 있긴 한데 대상포진 사진들에 비하면 미미해서 긴가민가 하네요. 어릴 때 수두를 앓은 적이 있습니다. 발진이 없어도 대상포진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아니면 저와 같은 증상을 보이는 질병이 있을까요?
눈옆이 빨갛고 피부가 쓰라려요. 피곤하면 눈이 심하개 붓고 건조하면 피부가 찢어져서 진물이 나요. 오래전부터 이런 증상이 있었고 살짝 나았다 심해졌다를 반복해요 왜이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