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나 밥을 과하게 먹으면 위와 배가 아프고, 야채위주로 먹으면 아프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밀가루나 밥을 좀 과하게 섭취 하면 위랑 배가 아파요… 근데 또 야채위주로 밥을 챙기면 하나도 안 아픈데 왜 그런가요??
밀가루나 밥을 좀 과하게 섭취 하면 위랑 배가 아파요… 근데 또 야채위주로 밥을 챙기면 하나도 안 아픈데 왜 그런가요??
밀가루나 밥과 같은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을 과하게 섭취하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특히, 밀가루는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어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소화불량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혈당 수치를 급격히 상승시키고, 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결국 소화기계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반면에 야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장 운동을 촉진해요. 식이섬유는 위장을 천천히 지나가면서 포만감을 주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소화불량이나 배변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야채는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아 소화에 부담을 덜 주는 경향이 있어요. 만약 밀가루나 밥을 섭취했을 때 자주 위장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소화된 음식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질환일 수 있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음식 섭취 후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선 적당량을 섭취하고, 식사를 천천히 하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저희엄마가 60대이신데 육류나 밀가루 다른걸먹을땐 괜찮은데 항상 전복,홍합,바지락등 조개류만먹으면 체한것처럼 명치쪽윗배와 위가 아프다고 하시네요 이유를 조금이라도 알수있을까요?
위가 찌릿찌릿아프고 속이 안 좋아서 다 토했어요. 오한 몸살도 있는데 속이 너무너무 안 좋아요.. 이런 상태에서도 뭘 먹는게 맞나요..? 목은 안 아파요. 술고 안 마셨어요.
갑자기 밥을 아무리 먹어도 배가 부르다는 느낌을 못받겠던데 왜 그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