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에 가슴 상태 변화, 질외사정 후 임신 가능성은 어떤가요?
평소에 생리 전에 가슴 안쪽에 몽우리? 가 생기면서 좀 딱딱해졌는데 오늘 (9월 20일) 생리 예정일입니다 근데 뭔가 가슴이 덜 딱딱한 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관계는 9월 1일에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했었습니다 생리 하겠죠..?
평소에 생리 전에 가슴 안쪽에 몽우리? 가 생기면서 좀 딱딱해졌는데 오늘 (9월 20일) 생리 예정일입니다 근데 뭔가 가슴이 덜 딱딱한 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관계는 9월 1일에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했었습니다 생리 하겠죠..?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평소에 생리 전에 가슴 안쪽에 몽우리가 생기고 딱딱해지는 증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가슴이 덜 딱딱하다고 느껴져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질문자님의 가슴 딱딱함은 생리 전 증후군(PMS)의 일부로, 생리 주기에 따라 가슴의 통증이나 딱딱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는 호르몬 변화에 따른 것으로,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가슴이 덜 딱딱하다고 느껴진 것도 호르몬 변화에 따른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어요. 9월 1일에 질외사정으로 성관계를 가졌다고 하셨는데, 질외사정이라도 정액이 질 내부로 들어갔다면 임신의 가능성이 있어요. 그렇지만 질외사정의 경우 임신 확률은 상대적으로 낮아요. 생리 예정일인 9월 20일에 가슴이 덜 딱딱해진 느낌이 들었다고 하셨는데, 이는 생리가 올 예정이라는 신호일 수도 있어요. 그러나, 이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확실한 판단을 내리기는 어려워요. 만약 생리가 예정일에 오지 않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임신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불안감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요약하자면, 가슴의 딱딱함은 호르몬 변화에 따른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고, 질외사정으로 성관계를 가졌다면 임신 가능성은 있지만 상대적으로 낮아요. 생리가 예정일에 오지 않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임신 검사를 해보시고, 불안감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삭센다를 처방받아서 익일부터 사용 예정입니다. 민주브나 두사트 복용 중인데 영향이 없을까요?
살이 빠진다는 뉴스를 보고 문의 드립니다.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는데 살이 빠지지 않아서요.. 168cm에 82kg입니다. 특별한 지병은 없구요~ 삭센다 맞으면서 운동 해보려고 합니다. 비용이랑 처방 절차를 알려주세요!
삭센다 0.6으로만 3개월 주사(3펜)후 만족스러운 감량으로 중단후 3개월 경과하여 소폭의 증가양상으로 2개월 0.6(2펜)주사하여 체중유지하였고 또 3개월이 경과하였습니다. 혹시 이렇게 휴약후 재주사해도 되는지? 최장 사용기간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감량보다는 유지목적으로 사용원하는데 어떤가요? (참고로 정상체중입니다)이런경우는 삭센다말고 추천되는약제가 있을까요? 그리고 이제 비대면으로는 삭센다처방 불가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