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이 찢어진 것 같은데 수술이 필요한가요? 따가워요.
항문이 찢어진거 같은데 수술해야돼나요? 따가워요.
항문이 찢어진거 같은데 수술해야돼나요? 따가워요.
항문이 찢어진 것은 항문열상 또는 항문열창이라고 하며, 이는 항문 주위의 피부나 점막이 찢어진 상태를 말합니다. 가벼운 경우에는 수술 없이도 치료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존적 치료로 충분한 경우가 많으며, 이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포함됩니다: 1. 좌욕: 따뜻한 물에 하루에 몇 번씩 앉아서 항문 주위를 청결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2. 고섬유질 식단: 변비나 설사가 나타나지 않도록 식습관 개선, 식이 섬유소 섭취를 통해 대변을 부드럽게 하여 항문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입니다. 3. 충분한 수분 섭취: 수분을 많이 섭취하여 대변을 부드럽게 합니다. 4. 통증 완화를 위한 진통제 사용: 의사의 처방에 따라 진통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연고 사용: 항문 주위의 통증과 염증을 줄이기 위해 처방된 연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경우나 보존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반복적으로 찢어지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가움이나 다른 증상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외과 또는 항문외과의 진료를 받아보는 게 정확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이틀전 대변중 피가나서 항문이 찢어졌구나 생각하고 지냈는데 항문 옆에 종기같은 것이 생겨 현재는 어제보다 더 커져 의자에 앉을때나 엉덩이에 힘을 주는 등 접촉이 생기면 따끔따끔 통증이 옵니다ㅠ 항문농양인가 싶고 수술이 필요할까요?
몇 일째 항문이 간지럽고 따가운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찢어진 것 같기도 하고..
항문인것같기도하고 항문 생식기 사이가 찢어진것처럼 따가워요 따끔거리고 휴지에 소량에 피가 묻어나와요 먹는약이나 연고추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