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염절제술 전 식욕부진과 소화불량, 수술 시 전신마취 영향은?
담낭염절제술을 앞두고 있는데 입맛도 없고 혹시 또 먹고 난후 소화불량을 겪을까봐 먹고싶지않아요 수술할때 전신마취도 해야한다는데 잘 안먹으면 전신마취 못하나요?
담낭염절제술을 앞두고 있는데 입맛도 없고 혹시 또 먹고 난후 소화불량을 겪을까봐 먹고싶지않아요 수술할때 전신마취도 해야한다는데 잘 안먹으면 전신마취 못하나요?
담낭염절제술을 앞두고 계시는군요. 식욕부진과 소화불량은 수술을 앞두고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에요. 수술 전에는 금식 및 다양한 수술 전 처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수술 전날 밤부터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지시받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식욕부진이 전신마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거예요. 전신마취는 수술 중 통증을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이며, 마취과 전문의가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평가하여 안전하게 진행합니다. 전신 마취를 하는 과정에서 기관삽관을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 때 목에 두꺼운 관이 삽입되기 때문에 상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로 인해 따끔거리는 듯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수술 전 건강 상태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상태를 공유하고 적절한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에는 소화불량, 헛배 부름, 트림 등의 증상을 느낄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하다면 수술 받은 병원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수술 전후로 건강을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성 담낭염, 담낭 절제술 시급한가요?
1.7cm 담석에 만성 담낭염 진단 받으면 담낭 절제술 권유 받나요?
초음파나 복부CT, 혈액 검사 등에서는 만성 담낭염 의심 소견을 보였는데 담낭 절제술 당일에는 급성 담낭염 소견과 담낭염 합병증이 발생했거든요. 이 경우 조직검사 결과 암 진단 가능성이 있나요? 우선 당남염 증상은 장시간 있었으며 담석은 흑색 담석으로 2cm를 초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