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떨어지면 혼자 있을때 불안해져요?
엄마와 떨어지면 혼자 있을때 자꾸 불안해져요
엄마와 떨어지면 혼자 있을때 자꾸 불안해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엄마와 떨어져 있을 때 불안함을 느끼는 것은 분리 불안을 경험하고 있을 수 있어요. 이는 어린이나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어요. 이러한 불안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방법들로도 불안감이 해소되지 않거나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고 있다면, 심리상담 전문가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해요. 전문가는 불안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어요. 또한, 혼자 있을 때 생각이 많아지면서 불안하고 답답하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이러한 원인을 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 때문에 가벼운 산책을 하러 나가는 방법도 도움이 돼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부모님중 엄마랑 많이 친한편인데 왠지 이상하게 엄마랑 같이 잘 있다가도 밤에 먼저 주무시면 그때부터 혼자 깨있다는 생각에 뭔가 불안해지고 그래요 왜이러는거죠

사소한일에도 쉽게 짜증나고, 공부할때마다 문제가 잘 안풀리면 짜증나고 불안해져요, 왜이럴까요?

걸을때 느낌이 불안하고 이상해요.. 언제부턴가 걸을 때 다리나 몸에 힘을 잔뜩 주고 걷고 뭔가 너무너무 불안하고 발바닥이 땅에 닿는 느낌도 이상하고 자꾸 붕 뜨는 느낌이 들어요.. 뛸때도 마찬가지에요 천장이 높거나 없으면 더 심해지고요 의식한 순간부터 더 심해져서 무언가 기댈 곳이나 잡을 것이 없으면 미친듯이 불안해져요 혼자있을때 더더욱 불안해집니다.. 평소에 광장공포증? 불안장애 있는데 그게 원인일까요..? 걸을 때 뭔가 아찔하고 높은 곳에 있으면 더욱 심해져요.. 소름돋고 어지럽고 이상한 느낌이 들어요.. 심리적인게 원인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