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강하게 울 때 청색증인가요?
55일차 아기인데 요즘 저녁 8-10시에 칭얼거리다가 몸이 보라색이 될정도로 꺽꺽되면서 강성으로 우는데 청색증인가요?? 강성으로 울 때 스스로 그칠때까지 냅둬야되는건가요 달래줘야 되는건가요?
55일차 아기인데 요즘 저녁 8-10시에 칭얼거리다가 몸이 보라색이 될정도로 꺽꺽되면서 강성으로 우는데 청색증인가요?? 강성으로 울 때 스스로 그칠때까지 냅둬야되는건가요 달래줘야 되는건가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55일 된 아기가 저녁에 강하게 울면서 몸이 보라색이 될 정도로 운다고 하셨어요.
아기가 울 때 스스로 그칠 때까지 둬야할 지 달래야 할 지 많이 고민되고, 걱정되실 것 같은데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답변 드릴게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아기가 너무 오랫동안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면 달래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아기가 울 때 보이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한 것일 수 있어요.
몸이 보라색이 될 정도라면, 청색증 증상이 있는 것 같아요.
청색증은 아기의 입술이나 입, 손발 끝이 파랗게 변하는 현상으로, 이는 산소 부족을 의미할 수 있어 매우 중요해요.
하지만 단순히 울면서 보라색이 된 것이라면 울음의 강도로 인한 혈액순환의 일시적인 변화일 수도 있어요.
아기가 강하게 울 때는 자극적인 울음으로 인해 호흡이 불규칙하거나 몸에 일시적인 색 변화가 있을 수 있고, 아기가 스스로 울음을 멈출 때까지 냅두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아기가 너무 오랫동안 진정되지 않거나 청색증처럼 보이는 증상이 지속되면, 아기를 달래주는 것이 좋아요.
증상이 반복된다면 산소포화도 수치가 정상인지 확인을 위해 소아청소년과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청색증 증상, 원인, 진단, 치료법, 종류까지 꼼꼼히 정리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7개월 된 아기인데 원래 손발이 차갑고 땀이 많은 아기에요 뒤집기 되집기 앉아있기 잘 하는 아기구요 지금 현재 엎어져서 고개는 옆으로 돌리고 낮잠 자고 있는데 발이 보라빛인데 청색증 인가요? 엎어져서 자고 있어서 그런가요? 평소에고 대변을 닦아주거나 할때 제가 다리를 잡고 있어서 가끔 보래지긴 하는거 외에는 보라색으로 변하지 않았던거 같아요ㅜㅜ 병원 가봐야 하나요?
손톱이 살짝 파랗게 올라왔는데 청색증인건가요? 청색증이라면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8개월 아이 육아중입니다 궁금한게 있어 질문드려요 (질문이 2개 입니다) 1. 아이가 많이 우는 편이에요, 그리고 자주 입술과 손이 파래집니다 양치하고 나서, 유모차 탈때, 졸린데 안아주지 않을때 등 정말 자주 청색증이 나타납니다ㅠㅠ 그리고 차를 타도 심하게 울어서 청색증이 나타나는데 차에서 안아줄수도 없어 30분 가까이 그 상태로 있어요 혹시 청색증이 자주있거나 30분 정도 지속되면 두뇌나 장기에 이상이 생기나요? 2. 아이가 피부 발진이 있어 두드리진과 케토티펜을 먹였어요 5분도 안돼 토를 했는데 이럴 경우 다시 먹여야하나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