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임신 시 태아에 영향이 있나요?
임신할줄 모르고 마운자로 맞았는데 11월3일에 11월5일에 테스트 두줄떳고 14일 오늘 첫 초음파 애기집0.5cm 보았고 난황은 아직 안보였어 마운자로가 애기한테 영향있을까 걱정이여
임신할줄 모르고 마운자로 맞았는데 11월3일에 11월5일에 테스트 두줄떳고 14일 오늘 첫 초음파 애기집0.5cm 보았고 난황은 아직 안보였어 마운자로가 애기한테 영향있을까 걱정이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마운자로 주사를 맞은 후 임신 사실을 알게 되셨군요.
임신 초기에 약물 노출이 있을 경우 태아에 미치는 영향은 약물의 종류, 용량, 투여 시기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초음파에서 임신낭이 확인되었고 발달 과정 중에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마운자로 주사와 관련된 구체적인 영향을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에게 맞으신 주사의 성분과 용량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현재 임신 상태에 대해 상담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임신 초기는 태아 발달에 중요한 시기이므로, 정기적인 산전 검진을 통해 태아의 발달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걱정되시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정보와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마운자로 맞고 바로 한 3시간 뒤에 위경련, 복통, 설사를 하고 식은땀까지 나서 장염약을 처방 받아서 먹었는데 이러면 마운자로 효과가 없어지나요...? 주사 맞기 전날부터 열 나고 컨디션이 안좋았어서 마운자로 생각은 못하고 아무 생각 없이 바로 약 먹었거든요,, 근데 좀 진정되고 생각하니 불안하네요ㅠㅠ

한달정도 뿌리는미녹시딜3% 사용중인데 어제 관계를 가졌고 임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임신이라면 태어나는 아기에게 영향이있을까요? 약은 중단할건데 지금당장 영향이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임산부 24주차인데요. 2025년 2월17일에 임신( 8주3일) ths 4.49 갑상선기능저하라고 0.05 처방하고 그다음 3월6일( 10주5일) ths 0.77 freeet4 1.92 신지로이드 0.05복용 3월14일( 11주5일) ths 0.46 트리티포1.22 신지로이드 0.0375하루 한개반 짝수날 한개 복용하다가 44월14일에(16주일)ths 0.21 free t4 1.19가 나왔는데 지금까지 두달간 6월중순까지 0.05를 계속 복용하고있는데 freet4 변화가생기거나 항진이 생길까봐 걱정이 되요 초기에 난임센터다니다가 3월부터 분만병원연계된곳에 갑상선 외과로옮겼는데 중기되면 태아랑 산모가 점점 요구량이 커져서 두달간유지 하라는데 한달간 검사안하고 그냥 두달간일정하게 먹은게 태아뇌발달시기인데 프리티포가 계속떨어지고 있는 상태라중기부터더 자연스레 떨어질시기일텐데 이렇게 계속 두달간 유지한게 더떨어지거나 아님항진등 태아발달영향주까요ㅜ
